2016. 6. 8.
2016/05-06 : 경험의 재해석, ‘아트 콜라보레이션’
경험의 재해석, ‘아트 콜라보레이션’ 송 한 나 스페이스커뮤니케이션팀 차장 / hannasong@hsad.co.kr 시각적 융합으로서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Art Collaboration as Visual Collaboration) 시각적 표현 매체의 영역이 확장되고 소비자의 심미적 기준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들이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다.‘ 아트 콜라보레이션(Art Collaboration)’이란 말 그대로‘디자이너 간의 협업’을 일컫는 것으로,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과 소비문화를 창출해 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의 가장 단편적인 접근방식은 유명 작가와의 디자인 협업이라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 루이뷔통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