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7-08 : LG애드 뉴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우리 회사는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4회 LG Ad 대학생 광고대상」을 TV·지면·라디오·배너 등 4개 부문에 걸쳐 시행한다.
미래 광고산업의 주역인 대학생에게 실제 광고제작의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지난 1988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LG Ad 대학생 광고대상」은 해를 거듭할수록 대학생들의 높은 호응 속에 국내 광고공모전 가운데 최대 규모, 최고의 광고제전으로 자리잡고 있다.
우리회사는 이번 응모작들에 대해 1ㆍ2차에 걸친 사내 예심과 학계 및 광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오는 8월말에 시상할 예정이다.
우리회사는 이들 수상작에 대해 총 1천7백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하고, 입상자에게는 겨울방학 중 1개월간의 인턴사원 자격과 입사시 특전을 부여한다.
한편, 지난해 열린 13회 공모전에서는 TV부문 2,184편, 지면 부문 939편, 라디오 부문 91편, 배너 부문 151편 등 총 3,364편이 접수되는 등 예비 광고인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상반기 결산 전사 조회
 
우리 회사는 지난 7월 2일 상반기를 결산하는 전사 조회를 가졌다. 이날 조회에서는 광고주 개발 공적 및 우수 부서·사원 포상, 상반기 실적 보고, 지식경영 마스터플랜 수립 경과 및 향후 추진 계획 보고, 상반기 주요 CF 및 행사 모음 상영 등을 가졌다. 이날 상반기 신규광고주 개발 포상으로 18개팀에 총 4천 2백만원이 지급되었으며, 우수 부서로는 프로젝트팀이 선정되어 팀장에게는 뉴EF소타나 1대, 팀에는 500만원이 지급되었다. 또한, 우수 사원으로는 기획1팀 임미환 차장과 기획5팀 염철 대리가 선정되어 각각 300만원씩을 부상으로 받았다. 이어 오기와라 마스조 일본 Video Research사 특별고문이 ‘시대의 변화 속에서 변화하는 광고’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 큰 호응을 받았다.
 
주식 액면분할 결의
 
우리 회사는 지난 6월 5일에 열린 이사회에서 액면가 5,000원 주식 1주를 액면가 1,000원 주식 5주로 분할하기로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주식의 유동성 증대를 통해 주주가치를 향상시키려는 목적의 액면분할에 따라 발행주식수는 현재 235만 4,580주에서 1,177만 2,900주로 늘어나게 된다.
정관변경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는 오는 7월 20일 개최되며 신주는 오는 8월 27일 상장될 예정이다.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우리 회사는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으로 ‘칭찬릴레이’와 ‘사원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사내 인트라넷을 통한 ‘칭찬릴레이’는 전 사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속에 사원 간 칭찬과 격려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사원과의 대화’는 사장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각 본부별로 요일을 정하고 식사를 하면서 회사 전반에 관련한 내용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자리이다. 이인호 사장은 지난 6월 22일 연세대 캠퍼스에서 지식경영팀과 점심식사를 가졌고, 앞으로도 사원들과의 정기적인 대화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2002 오송 국제 바이오엑스포』 주관대행사로 선정
 
우리 회사가 내년 9월 25일부터 청주시 주중동 밀레니엄타운에서 30일간 개최할 예정인 「2002 오송 국제 바이오엑스포」의 주관대행사로 최종 선정되었다. 우리회사는 조직위와 지난 5월말 실무협의를 갖고, 6월초 보건복지부, 자문위원 등과의 워크숍을 통해 엑스포 세부 추진방향을 결정했다.
 
‘LG브랜드’ 광고, 「제1회 우수기업 좋은광고 대상」수상
 

대한매일이 선정하는 「제1회 우수기업 좋은광고 대상」에 ‘LG브랜드’광고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 LG는 “기본을 생각합니다. 미래를 생각합니다.”라는 광고 캠페인 슬로건하에 ‘남녀고객’편, ‘LG글로벌챌린저’편, ‘LG사이언스홀’편 그리고 ‘LG연암해외연구교수’편을 계속 선보였다.
우리 회사가 제작한 이번 지면 광고 시리즈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인 다음세대를 위해 LG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공익활동을 통해 LG가 지켜가는 기업경영의 근본을 잘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