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3-04 : LG애드 소식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New Mind, New Way! 2002
우리 회사는 지난 2월 1~2일 양일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2002년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갖고 올해 취급액 목표를 작년 대비 약 11% 늘어난 7,000억원으로 설정했다.
‘New Mind, New Way! 2002’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각 부문별 경영목표를 구체화하고, 이의 달성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우리 회사는 올해 각 부문별 경영목표로서 영업부문은 고객밀착형 통합마케팅전략을 통해 중대형 우량 광고주를 적극 영입하고, 프로모션부문은 중대형 복합프로젝트 수주를 확대하고 유망 신규사업 개발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작(CR)부문은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극대화해 성공캠페인을 창출하며, 지원부문은 핵심 우수인력 확보 및 육성, 성과주의문화 정착, 인사ㆍ회계 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 경영기반 확충에 주력하기로 했다.
행사기간 내내 화합과 격려, 흥겨움과 웃음의 분위기가 넘쳐 흐른 이번 행사는 1박2일 동안 총3부로 나눠 진행됐는데, 다양한 내용의 이벤트들이 준비돼 참석자 모두가 업무 부담에서 벗어나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만끽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6개 해외지사 주재원들까지 모두 참석, 업무 보고와 주재국의 환경ㆍ문화까지 함께 소개해, 참석자로 하여금 글로벌 경영시대를 실감케 했다.
이번 행사는 둘째날 아침 참석자 전원이 행사장 주변 7㎞를 걸어서 돌아오는 ‘한마음 걷기대회’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도라산역 한ㆍ미 정상 방문 이벤트 수행
우리 회사는 지난 2월 20일 김대중 대통령과 부시 미 대통령이 경의선 남측 최북단역인 도라산역을 방문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이벤트는 김 대통령을 태운 ‘경복호’가 도라산역에 도착하는 것을 시작으로 양국 정상이 비무장지대 철책선에서 불과 50m 떨어진 경의선 최북단 지점에서 브리핑을 받고 역사 앞에 마련된 경의선 침목에 부시 대통령이 서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양국 정상은 이날 분단현장을 확인하며 남북간 육로와 철로의 연결을 기원했으며, 역사에서 진행된 연설을 통해 북한이 대화에 호응할 것을 촉구했다.
우리 회사는 2000년 9월 ‘경의선 철도·도로 연결 기공식’ 행사를 맡아 진행한 데 이어 남북화해의 밑거름이 될 이번 행사를 또다시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가적 이벤트 분야에서 큰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건강 캠페인’- 전사적 금연 확산
우리 회사 게시판에는 2월 초 금연과 관련해 독특한 게시물이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흡연자들이 언제부터 담배를 피웠는지 그리고 일일 흡연량은 얼마인지 등은 물론 비흡연자들의 비흡연 혹은 금연 동기를 적어 넣은 개인의 ‘건강 캠페인-담배이력 명세’가 등장한 것이다.
전 임직원의 흡연ㆍ비흡연 이력을 담은 이 게시판은 곧 화제가 됐고, 게시판 등장 이후 전체 흡연자 250여 명 중 새로 금연에 동참한 사람은 10%선인 30여 명에 달했다. 또한 앞으로 금연에 동참하겠다는 사람들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한편,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인호 사장은 한 달에 한번씩 새로운 금연자들과 점심시간을 함께할 계획이다.
 
이인호 사장, 한국광고업협회 제13대 회장 선임
이인호 사장이 지난 2월28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사단법인 한국광고업협회 정기총회에서 협회 제13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이인호 사장은 취임 인사말을 통해 한국광고업협회가 광고업계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사람, 기업, 국가 등 모든 영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에 따라 광고회사의 업무영역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면서, 회원사와 광고업계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당부했다.
월드컵 관련 이벤트 등 잇달아 수주
월드컵 열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우리 회사가 각 지자체의 월드컵 관련 행사를 잇달아 수주하는 개가를 올리고 있다.� 우리 회사는 3월초 현재 ‘대전 월드컵 플라자’를 비롯, ‘서울시 월드컵 전야제’, ‘서울시 월드컵 플라자’ 등을 수주, 국가적 이벤트 분야에서의 수행 능력을 또 다시 입증했다.
5월 30일 한강에서 진행되는 ‘서울시 월드컵 전야제’의 경우, ‘2002 월드컵 한강 축제(가칭)’란 이름으로 준비되고 있으며, 대내적으로는 서울 시민들의 서울에 대한 자긍심 고취, 대외적으로는 서울과 한강의 매력을 홍보하는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이 행사는 잠실 공원에서 난지 공원까지 선단이 이동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2002 한ㆍ일 월드컵 개막을 알리게 된다. 한편 우리 회사는 이와 함께 ‘2002 국제 농업 한마당’ 이벤트도 수주함으로써 프로모션 부문에서 활발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NPR 보고서 및 CPR 10주년 기념 보고서 발간
우리 회사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NPR(Netizen Profile Reserach) 3차 자료집을 발간했다. 지난 2000년 6월, 국내 광고회사로는 처음으로 네티즌에 대한 심층적인 조사에 착수한 이래 매년 2차례 자료집을 발행하고 있으며, 네티즌을 구분하는 주체적인 관점을 가지고 결과를 분석하였다는 측면에서 다른 조사와 차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 6개의 광고회사(LG애드, 금강기획, BBDO동방, MBC애드컴, 코래드, 한컴)가 주관하여 실시한 CPR(Consumer Profile Research)조사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해 10주년 기념 공동 보고서를 발간했다. 10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가지고 한국인의 가치관, 의식, 행동양식, 소비생활 및 매체 접촉행동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마케팅 및 광고ㆍ매체 전략 수립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
 
‘제10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 수상

우리 회사가 제작한 LG전자 ‘생명시리즈’ 광고가 한국광고주협회 주관의 ‘제10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인쇄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리 회사는 지난 97년 제5회부터 99년 제7회까지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이래 다시 한번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LG애드만의 독특한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보여주게 되었다.
우리 회사는 이 밖에도 LG전선 ‘기업PR(신문부문)’과 나이키 ‘월드컵 캠페인 시리즈(신문부문)’ 등 2편이 ‘좋은 광고상’에 선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3월15일 신라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여 수상작을 선정하는 유일한 광고상이다. 이 상은 지난 1992년 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한국광고주협회가 좋은 광고를 뽑아 칭찬해주고 격려해줌으로써 소비자가 원하는 광고가 어떤 것인지를 광고주들에게 알려주고, 이를 통해 좋은 광고를 제작하도록 유도하자는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