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5G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라! LG 5G 오프라인 프로모션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여러분은 5세대 이동통신, 5G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단순히 5G를 'LTE보다 빠른 통신 기술' 정도로만 생각하진 않았나요? 대체 5G가 일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LG와 HS애드가 함께 오프라인 체험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LG 5G만의 강점인 다채로운 5G 콘텐츠와 속도를 지금 LG 5G 체험존에서 경험해 보세요!


용산과 여의도에서 경험하는 ‘나의 첫 5G’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 마련된 5G 체험존

아침부터 저녁까지 5G의 빠른 속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이곳은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입니다. 4월 22일부터 용산 사옥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다양한 5G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이 운영되고 있어요. ‘일상을 바꿉니다’라는 LG유플러스 5G의 슬로건에 맞게, 5G가 바꾼 우리의 일상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말이죠. 


▲ 고사양 게임을 5G로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V50 듀얼스크린

이곳에서는 5G를 활용한 AR 콘텐츠, 5G로 끊김 없는 게이밍과 실감 나는 스포츠 앱 기능, 압도적인 몰입감의 VR 영상 등 LG유플러스의 독점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특히 5G 콘텐츠를 즐기기에 적합한 V50의 듀얼스크린 체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LG V50는 OLED 화면을 가득 채운 콘텐츠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편리함을 선사하는 5G 특화 스마트폰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인기 모바일 게임의 맞춤형 게임 패드 제공을 들 수 있죠. 리니지2 레볼루션의 멀티 화면을 통해 즐기는 확장된 사용자 경험, 오직 V50와 LG유플러스 5G에서만 가능하답니다.


▲ 청하의 퍼포먼스를 360도 입체로 볼 수 있는 AR 콘텐츠

TV에서 LG유플러스 5G 광고를 보셨다면 ‘나도 청하랑 춤추고 싶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스마트폰 속 청하에게 댄스 레슨을 받을 수 있는 AR 콘텐츠도 5G가 있었기에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5G가 엄청난 속도와 실시간 반응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용량 AR 콘텐츠를 손안에서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죠. LG유플러스 5G 체험존에 방문했다면 청하와 함께 찍은 ‘투샷’을 SNS에 인증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VR 콘텐츠인 스타 데이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용산 사옥의 5G 체험존 담당자는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이 역시 VR 콘텐츠라고 귀띔했습니다. FULL-HD로 선명한 3D VR 영상과 다채로운 콘텐츠는 오직 LG유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데요. VVIP석에서 보는 듯한 태양의 서커스, ‘최애’ 스타와 꿈 같은 데이트를 즐기는 스타 데이트, 웹툰 속 주인공이 되어 즐기는 VR 웹툰은 5G의 매력에 몰입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실제로 스타 데이트에 푹 빠져 손을 흔들거나 VR 공포 웹툰을 보며 소리를 지르는 관람객도 있다고 하니, 실제와 같은 초고화질 콘텐츠를 일상에서 즐기는 5G 시대도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5G 비즈니스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는 고객들

LG유플러스 체험존에서 제공하는 또 하나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B2B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5G 솔루션인데요. 5G의 빠른 반응속도를 이용해 0.01초 오차도 없는 저지연 카메라, 5G 서비스를 이용한 스마트 팩토리, 블록체인 등 여러 분야에서 5G의 높은 활용도를 엿볼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소개해 드린 용산 사옥의 LG유플러스 5G 체험존, 어떻게 보셨나요? 일상 속 5G의 매력이 가득한 AR, VR 콘텐츠에서 듀얼스크린까지, 단순한 이동통신 기술이 아닌 LG 5G의 ‘혁신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었네요. ‘나의 첫 5G’ 경험을 고퀄 콘텐츠로 채우고 싶다면, LG 5G 체험존에 놓치지 말고 방문하세요! 5G에 최적화된 LG유플러스의 콘텐츠와 V50의 듀얼스크린을 직접 체험해볼 기회랍니다.


전국으로 찾아가는 LG유플러스 5G 로드쇼

▲코엑스 파르나스몰에서 열린 5G 로드쇼 현장

이렇게 다양한 5G 콘텐츠를 서울에서만 만날 수 있냐고요? NO NO! LG와 HS애드는 5G의 다양한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5G 로드쇼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롯데몰 김포점에서 시작된 5G 로드쇼는 5주 차에 접어들던 지난주에 코엑스 파르나스몰에서 선을 보였는데요. 

 

▲다양한 VR 콘텐츠와 AR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이번에 로드쇼가 진행된 코엑스 파르나스몰은 10·20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만큼 이들에게 특화된 체험 콘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았답니다. 차은우와 선상 데이트를 즐기는 스타 데이트, 아이돌 ‘직캠’을 감상할 수 있는 아이돌 LIVE, 프로야구 5G의 생동감 있는 야구 경기까지! 파르나스몰에서 진행된 5G 로드쇼는 평일에도 온종일 체험이 이어질 정도의 ‘핫한’ 이벤트였어요.

로드쇼에서만 만날 수 있는 따끈따끈한 이벤트도 놓칠 수 없는 묘미죠. 5G 로드쇼 현장을 #일상로5G길 #유플러스5G #파르나스몰 세 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 응모 완료! 업로드만 해도 촉촉한 마스크팩, 부스에서 뽑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미니 플라밍고 튜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전국 9개 지역에서 진행하는 5G 로드쇼를 만난다면,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의 행운도 노려보세요!


▲당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5G 서비스는?! 블라인드 테스트존

바야흐로 5G 춘추전국시대, 어떤 통신사의 5G 서비스가 가장 마음에 드는지 투표하는 블라인드 테스트가 로드쇼에서 열렸습니다. VR을 통해 5G로 제공되는 3개의 콘텐츠를 감상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선택하는 이곳에서는 LG유플러스 5G가 단연 압승!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 생생한 5G VR 영상에 많은 참가자가 표를 던졌답니다. 

스타와 함께하는 VR 콘텐츠에서 다양한 앱 체험, 5G 블라인드 테스트까지! 로드쇼에서는 체험존과 또 다른 활기찬 LG유플러스 5G의 강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5G 프로모션은 40여 명의 HS애드 5G TF팀이 함께 완성해서 더욱 의미가 깊은데요. 오늘은 5G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준비한 BA2팀 김혁 책임의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담당자에게 직접 듣는 5G의 매력

▲5G 프로모션을 담당하는 BA2팀 김혁 책임

“저는 HS애드에 입사한 직후부터 거의 8~9년째 LG유플러스를 담당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한 수많은 프로젝트 중 이번 5G는 특히 중요한 작업이었어요. 5G가 세상에 나왔지만 소비자는 막상 어떤 서비스인지, 어떤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죠. 그래서 LG유플러스의 독점 콘텐츠와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드쇼, 체험존 등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아무도 접한 적 없는 콘텐츠, 일상과 관련된 컨셉 덕분일까요? 5G는 기존의 어떤 서비스나 제품보다 압도적인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김혁 책임”

김혁 책임에 따르면, 5G 서비스가 생소하거나 구매 의향이 있는 소비자 모두 LG유플러스 5G 체험존에 방문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5G 서비스와 다른 LG유플러스 5G만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LG유플러스는 AR, VR 등 콘텐츠에 특화되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경험해보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존에 ‘스펙’을 강조하던 스마트폰, 통신 서비스와의 차별점이죠. 경쟁사보다 일찍 5G 시대를 준비했고,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미리 개발한 덕분이 아닐까 싶어요. 이제 속도는 기본이고, 이것을 통해 고객이 ‘어떤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기존에 고용량 서비스를 4G가 받쳐주지 못했다면 이제는 5G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용량 VR영상까지 즐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콘텐츠의 양과 질이 승패를 좌우하는 ‘콘텐츠 전쟁’이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LG유플러스는 5G에서만 누릴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독점 공급한다는 강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5G 시대는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니, 우리 일상에 어떤 혁신을 가져올지 기대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김혁 책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판도를 바꿀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5G! 5G는 사회 전반의 속도를 앞당기는 것은 물론, 우리의 일상까지도 바꿔 나가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콘텐츠를 원한다면, 지금 LG유플러스 5G를 만나보세요. 체험존과 로드쇼, 전국 1,500여개 매장에 설치된 U+5G 리얼체험존에서 5G에 최적화된 독점 콘텐츠와 듀얼스크린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6월 4일부터 20일까지는 하남 스타필드에서,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는 고양 스타필드에서 LG유플러스 5G 팝업스토어를 만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5G TF팀 주요 멤버들의 인터뷰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5G 캠페인을 만든 사람들이 과연 누구일지 궁금하시죠? 곧 업데이트될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LG 5G 프로모션 프로젝트 담당자 

- 5G 체험관 (코엑스, 3월) : 신두식 브랜드액티베이션2팀 팀장, 김혁 책임, 성영무 책임 

- 5G 미니팝업 (4~6월) : 신두식 브랜드액티베이션2팀 팀장, 김혁 책임  

- 용산, 트윈 체험관 (4~6월) : 윤병구 스페이스커뮤니케이션1팀 팀장, 양상혁 책임, 황성태 책임, 한정호 책임, 방준석 선임, 김혁 브랜드액티베이션2팀 책임, 

- LG 계열사 순회 체험 : 성영무 브랜드액티베이션2팀 책임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