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3월 편 -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당신의 건강이 최고심💊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귀여운 모습의 다양한 캐릭터와 긍정적인 말투로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최근 소규모 생산자를 위한 유통 플랫폼 브랜드 '오브젝트'와 콜라보하여 약국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이름하여 '건강이 최고심'.

 

출처: 오브젝트 인스타그램(@insideobject)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gosimperson)

 

각종부적 100종, 미니 쿠폰 엽서와 편지지 그리고 카드홀더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예요. 콘셉트에 맞게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힘을 주는 문구의 굿즈들이 가득해요. 현재 평일에도 1시간이 넘는 웨이팅을 자랑하며 🔥핫플🔥로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여러분🎵 너무 보고 싶어~쓰어🎶

 

지난 1월,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과 함께 솔로 앨범을 발매했어요! 오랜만의 솔로 앨범과 지민의 지원사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컴백과 함께 과거 태양의 콘서트 영상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출처: 자급자족 유튜브

 

 

국내 콘서트에서 팬들을 위해 2분가량 프리스타일로 노래를 한 영상인데, 최근 해당 영상을 패러디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밈화 되고 있어요. 개그맨 김해준, 그룹 블랙핑크 등이 해당 영상을 따라 했으며, 원본 영상 같은 경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감미로운 태양의 음색 때문에 '음원 발매'를 외치는 사람도 늘고 있답니다.

 

[블랙핑크] 빅뱅 태양 따라하는 블핑 ㅋㅋㅋㅋ #Shorts / 출처: 치츄영업사원 유튜브
태양인 - 여러분 / 출처: 김해준 유튜브

 

이거 안 보면 꾸웨액… 진짜루…🥺

 

꾸웨액...

뭐라고?

카우룽카우룽...

...?

더부리부리

... 랩하니?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좌,중) 트위터(우)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더부리부리... 무슨 말이냐구요? 상대방의 말을 잘못 들은 데서 유래된 밈이에요!

 

꾸웨액=후회해

카우룽카우룽=가을은 가을

더부리부리=덮을 이불이

 

출처: 트위터(좌) 유튜브(우)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상황들과 단어들이 밈화되며 큰 화재가 되고 있어요. 상황을 가지고 상황극을 하거나, 꾸웨액, 카우룽카우룽 등을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나랑 CGV 가서 영화 볼래?
아님 나한테 CGV나 올래?🌹

 

나랑 영화 보러 갈래,,,? 아님 나한테 시집이나 올래...?

 

출처: 트위터

 

비슷한 발음을 이용한 말장난 같은 밈이에요. 귀여운 듯, 무심한 듯 설레게 하는 게 포인트! 2020년 트위터에서 화재가 된 해당 밈이 최근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트위터(좌) 네이버 블로그(우)

 

최근에는 주로 좋아하는 아이돌의 분위기가 다른 사진 2장을 가지고 사용하거나, 팬 사인회에서 사용하기도 하며, 게시물의 제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3월이다.
 ㄴ파이팅 해야지💪

 

부석순 (SEVENTEEN)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 Official MV / 출처:HYBE LABELS 공식 유튜브

 

그룹 세븐틴의 승관, 도겸 그리고 호시가 모인 유닛 그룹 '부석순'. 지난 2월 파이팅 넘치는 노래! '파이팅 해야지'와 함께 컴백했어요! '퐈이링~ 해야쥐~'라는 입에 착 감기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포인트! 곡이 발매된 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높은 음원 순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출처: 세븐틴 공식 유튜브 쇼츠

 

출처: 트위터

 

 

현재까지도 많은 가수와 배우들이 '파이팅 해야지'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의 월요병을 치유해 주는 출근송 역할을 해주기도 해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모두 오늘도 파이팅 해야지!!!

 

사진 뽑으러 가자! 프린팅박스🖼️

 

혹시 프린팅박스를 아시나요?

 

출처: 프린팅박스 공식 홈페이지

 

프린팅박스는 사진/문서를 인화할 수 있는 기계예요. 줄여서 '프박'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주로 사진 인화에 많이 사용되며, 사진 또는 그림의 원작자가 프린팅박스 사이트를 통해 이미지 업로드 후, 코드를 받아 사람들에게 공유하면 누구나 프린팅박스에 가서 사진/그림을 인화할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최근 슬램덩크가 큰 인기를 끌며, 많은 팬아터들이 생겨났고, 그들이 공유한 그림을 인화하는 사람이 늘었는데요,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프린팅박스 용지 부족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어요.😳

 

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3.03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