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접점에서 360도로 만나고, 프라엘몰로 연결되는 LG 프라엘 더마쎄라 런칭 캠페인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가전명가를 뛰어넘어 뷰티명가에 도전하는 프라엘

 

LG전자가 생활가전을 넘어 혁신 기기로 사업을 다각화하는 가운데, 23년 포문을 연 대표 주자는 바로 프라엘입니다. 최근 집에서도 쉽고 스마트한 뷰티케어를 누리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가 급성장하는 트렌드 시프트 속 프라엘만의 직영몰을(https://www.lgpral.kr/) 오픈하고 홈뷰티케어 기기인 더마쎄라를 런칭하며 통합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세상에 똑같은 프라엘이 아닌, 모두에게 다른 프라엘이 되겠습니다
프라이빗 뷰티케어 솔루션, 프라엘

 

런칭 캠페인에 앞서 새로운 프라엘을 알리기 위한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생활가전의 일부가 아닌 뷰티 케어 관점에서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프라엘만의 핵심 가치고객 가치를 새롭게 구조화 한 브랜드 아키텍처를 설계했습니다. 2017년부터 혁신적인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여 온 LG전자의 레거시를 바탕으로 선도적인 기술력과 안전하고 정밀한 초개인화 뷰티 솔루션으로 진화하는 새로운 프라엘의 브랜드 스토리와 페르소나를 정립했는데요. 누구나 나에게 맞는 에너지를 채워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아름다움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게 하는 “프라이빗 뷰티케어 솔루션, LG 프라엘”. 새로운 브랜드 미션과 비전을 감각적인 스토리와 영상으로 담아낸 브랜드 필름을 소개했습니다.

 

LG 프라엘 : 더 새로워진 프라이빗 뷰티케어 솔루션 (Brand Film)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고객과 마주하는 다양한 접점에서
새롭게 만나고, 소통하는 LG 프라엘 더마쎄라

 

프라엘몰 오픈과 함께 정교한 초음파 기술을 기반으로 얼굴라인을 관리하는 홈뷰티 디바이스 ‘더마쎄라’를 출시하며 이를 알리기 위한 차별화된 런칭 캠페인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더마쎄라는 원하는 얼굴 부위에 기기를 밀착하고 버튼을 누르면 피부 3mm 아래 초음파가 정확하고 균일하게 조사돼 콜라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홈뷰티 기기인데요. 최근 다양한 경쟁 상황 속 유사 제품들이 쏟아지고, 경쟁사들의 TV 광고 물량 공세가 이어지며 TV 광고 중심의 대응만으로는 더마쎄라를 알리기 어려운 상황이었죠.

이를 타개하기 위해, TV 광고로 생긴 ‘관심’ 이 디지털 내에서 단절되지 않도록 고객과 만나는 다양한 접점에서 더마쎄라의 긍정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으로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나에게 꼭 필요한 뷰티 솔루션’이라는 확신을 줄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의 선행이 필요했습니다.

 

누릴쎄라 호캉스에서 누려본
프라이빗 뷰티케어 솔루션 더마쎄라 소문내기

 

프라엘몰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잇는 “LG 프라엘 더마쎄라 누릴쎄라 호캉스” 체험 이벤트로 관심 고객에게 프라이빗한 뷰티 케어 호캉스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벤트에 선정된 참여자들은 1박 2일간의 프리미엄 한 호캉스를 누리며 뷰티마스터의 전문적인 뷰티케어로 더마쎄라의 효과, 효능을 직접 체험하고 가족, 친구, 소중한 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는데요. 프라이빗한 제품 경험을 전한 이벤트는 런칭 초기 프라엘몰 가입을 유도하고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스토리와 체험 후기를 확산하는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브랜드 검색부터, 체험단, 인플루언서까지
고객을 마주하는 다양한 디지털 접점에서 소통하기

 

본격적인 TV 광고 집행 전, 관심 고객이 포털 사이트 및 소셜 채널에서 더마쎄라를 탐색하고자 할 때 제품과 효과/효능에 대한 콘텐츠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검색 시 가장 처음 브랜드 경험을 전하는 검색 광고 소재의 주목도를 높여 리뉴얼했고, 제품 정보가 활발히 공유, 확산할 수 있도록 뷰티 관심 고객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과 제휴한 체험단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더불어, 관심 고객과 유사한 라이프스타일로 공감할 수 있는 뷰티 고민과 솔루션을 공유하는 셀럽,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레이션 한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며 더마쎄라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출처: 홍현희 제이쓴의 홍쓴TV 공식 유튜브
출처: 최모나choimona 공식 유튜브

 

360도로 만나고, 프라엘몰로 연결되는 더마쎄라 IMC 전략

 

디지털 내 여러 접점에서 새로운 프라엘과 제품 경험을 전달한 선행 활동 후 더마쎄라만의 차별적 가치와 메시지를 담은 TV 광고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집에서도 전문 케어를 받는 듯한 정밀하고 안전한 탄력케어 테크닉, 편리한 음성 지원 가이드와 인체공학적 디자인, 케어앱으로 개인 맞춤 관리까지 가능한 LG 프라엘 더마쎄라의 기술적 특장점을 소개하고, 검색을 유도하는 엔드컷으로 프라엘몰까지 연결하는 시리즈를 TVC와 디지털 광고로 확산했습니다.

 

LG 프라엘 더마쎄라 : PERFECTING 편 TVCF 15"ver.
LG 프라엘 더마쎄라 : PERFECTING 편 TVCF 15"ver.
LG 프라엘 더마쎄라 : TEACHING 편
LG 프라엘 더마쎄라 : CUSTOMIZING 편
LG 프라엘 더마쎄라 : SCHEDULING 편

 

또한, 동 기간 내 인기 프로그램과 협업한 PPL 활동 버스 외부 광고, 쇼핑몰, 백화점 외벽, 도심 속 디지털 사이니지 등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의 주요 접점도 놓치지 않고 OOH 광고로 캠페인 부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만나기 위해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360도로 다가가는 LG 프라엘과 더마쎄라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프라엘몰에 방문해 보세요. LG 프라엘 공식몰 (lgpral.kr)

 

 

HS애드 캠페인 비하인드 2023.03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