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12 : HSAd News 2015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News 2015


올 한해에도 우리 회사는 고객사를 위해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방식으로 혁신하고 변화했으며, 더 많은 광고주 기업의 든든한 ‘내 편’이 되었습니다. 광고상 수상에서도 좋은 결실을 거둬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LG전자와 협업한 공익 아이디어는 뉴욕페스티벌 UNDPI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습니다. 북경법인이 설립 20주년을 맞은 것 또한 의미 있었으며, 세계 곳곳에서 글로벌 컴퍼니로서 위상을 높였습니다. 이렇듯 올 한해에도 유일한 ‘남과 다름’을 만들어온 HS애드의 2015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편집자 주>


1 월

‘Agency Of the Year’ 수상

우리 회사는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시상식에서 ‘2014 Agency of the Year’를 수상했다. 이는 본 광고제에서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캠페인으

로 TV 부문 그랑프리와 ‘네티즌이 뽑은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 아름다운 서울상(한국관광공사 10 Dollar Tour 캠페인), TV 부문 동상(대한항공

베트남/미얀마 캠페인) 등 다수의 광고상을 수상한 결과이다.


2 월

북경 법인, ‘중국4A’ 가입

북경 법인이 중국에 진출한 100% 외자계 광고회사 중 최초로 ‘중국4A(The Association of Accredited Advertising Agencies of China)’에 가입했다.

중국4A협회는 중국 내 약 40만개 광고대행사 중 단지 60여 대행사에게만 가입을 허락할 정도로 실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아야만 가입할 수 있다.


3 월

지식경영시스템 ‘DBox’ 오픈

임직원들의 지식자산 공유와 지식경영 제도화를 위한 지식경영시스템, ‘DBox’가 오픈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회사의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결과물과 다양한 분야의 광고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 수상

우리 회사는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201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에서 LG전자 디지털 캠페인 ‘민혁이의 아이디어를 응원해주세요’ 편으로 대상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LG ‘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캠페인으로 대상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4 월

‘에피어워드 코리아’ 금상 수상

마케팅 성과를 평가해 시상하는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우리 회사는 배달의민족 캠페인으로 금상을, 대한항공 베트남/미얀마 캠페인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5 월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기부 활동’ 전개

5월 1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이화여대에 트램펄린을 설치하고, 올해 세 번째 ‘기부방방’ 캠페인을 실행했다. 기부방방 캠페인은 우리 회사가 아이디어를 기획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하면서 시작됐으며, 대형 트램펄린을 즐기는중에 자연스럽게 주머니에서 떨어진 동전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한편 우리 회사는 지난 4월 ‘폐지수거 노인 돕기’를 주제로 한 ‘오렌지 리본’캠페인 광고를 제작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으며, 지난 2월에는 현대인들의 마음의 병을 진단하고 치유하기 위한 ‘마음치유 자판기’ 아이디어를 서울 문화재단에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홀트아동복지회의 ‘캥거루스토어’ C.I를 제작해 기부했으며, 복지회 측과 사회공헌협약도 체결했다.



뉴욕광고제 UNDPI AWARD 부문 최고상 수상

뉴욕광고제에서 우리 회사는 UNDPI AWARD 부문 최고상(First Prize)을 수상했다. UNDPI AWARD는 뉴욕광고제와 UN 공공정보부가 파트너십을 맺고 만든 상으로, UN의 목표와 이상을 실현하는 데 가장 이상적인 아이디어를 심사한다. 우리 회사가 수상한 LG전자 DAYCON 프로젝트는 UN이 정한 국제기념일들을 아이콘으로 디자인해 LG 스마트폰 스테이터스 바(Status Bar) 상단에 띄워 국제기념일을 인지시키는 공익 아이디어이다.





6 월

‘제28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이 스물여덟 번째 문을 열었다. 특히 올해는 유망 스타트업 기업의 광고 마케팅 아이디어 지원을 위해 ‘스타트업 기업’ 과제 부문

을 신설, 스타트업 전문미디어인 비석세스의 추천으로 엔씽·인스타워시· FiveThirty·JJS Media ·비바 리퍼블리카 등 5개 스타트업 기업과 함께 했다.


7 월

MPM 보고서 발간

‘2015 MPM(Multi-Platform Measurement)’ 결과 보고서가 발간됐다. 이번 조사를 통해 게임에 가장 열중하는 나이는 30~ 40대로 밝혀졌으며, 모바일을 통한 전자상거래 이용시간이 PC를 통한 전자상거래 이용시간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바일과 TV의 일평균 이용시간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북경법인 설립20주년 행사 등

북경법인이 설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 관례(冠禮)’라는 컨셉트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김종립 대표이사는 “성년이 된 북경법인이 계속 이어나갈 도전들이 북경법인을 ‘이립(而立)’ 하게 해줄 것이며 ‘불혹(不惑)’하게 해줄 것이고, ‘지천명(知天命)’하게 해줄 것이라 믿는다”는 말로 축하의 뜻을 전했다.

또한 북경법인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웨이신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인 ‘한즈멍(韩之盟)’의 그랜드 오픈식도 기념식과 함께 열렸다. 북경법인은 한즈멍을 통해 기업들이 마우스 클릭만으로 웨이신 내 모바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쇼핑몰을 손쉽게 개설할 수 있도록 했다.




유라시아 친선특급 2015’ 대행

우리 회사는 유라시아를 횡단하며 평화통일의 미래상을 그려보는 19박 20일의 대장정, ‘유라시아 친선특급 2015’를 대행했다.

유라시아 친선특급은 정/재계 · 학계 · 문화계 인사와 대학생 등 약 300여 명을 태우고 러시아 · 중국 · 몽골 · 벨라루스 · 폴란드 · 독일 등 6개국을 거치며 지구 둘레 1/3분을 달렸다.


‘DDGM’ 해외 교육 프로그램 실시

우리 회사가 글로벌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11년부터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에 개설 · 운영하고 있는 ‘DDGM(Discover the Difference in Global Marketing)’

이 10명의 HS애드/ LBEST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됐다.


8 월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빛나다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우리 회사는 LG전자 DAYCON 캠페인으로 인터랙티브 부문 동상을 수상했으며, 함께 진행된 2015 Effie Special Awards에서는 ‘2015 Effie Awards Korea Most Effective Agencies’로 공동 선정됐다. 또한 당사의 광고주인 대한항공과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도 2015 Effie Awards Korea Most Effective Brands 부문과 Marketers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기획력 캠프 진행

마케팅 전략 및 기획서 설계능력 향상을 위한 ‘기획력 캠프’가 7월과 8월에 1, 2차에 걸쳐 곤지암 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올해 처음 도입한 기획력 캠프는 모의 광고주 OT를 사전에 제시하고, 기획서 작성 및 코칭을 받은 후 PT까지 하는 실습 모듈로 구성됐다.


9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 콘텐츠 중국진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지난 7월 북경법인이 오픈한 웨이신 활용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한즈멍’을 통해 콘텐츠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한국 여행 · 패션 제품 리뷰, 건강 · 문화 카테고리 등의 한류 콘텐츠들을 모바일 매거진 방식으로 서비스하게 됐다.





10 월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 주제 발표

한국의 스타트업 기업들과 미국의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모여 스타트업 생태계 를 논하는 컨퍼런스인 ‘beGlobal San Francisco 2015’에서 우리 회사가 행사후원사 및 주제 발표사 자격으로 참여했다. 이 컨퍼런스에서 주제발표를 맡은 최정빈 AP는 ‘How to brand your product in Korea’를 주제로, 소비자들이 스스로 캠페인을 확산시켜나가는 RTS(Reason to Share)와 소비자 스스로가 브랜드 스토리의 주인공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하는 ‘Story Shaping’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Global Week’ 개최

지난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는 우리 회사의 ‘글로벌 위크(Global Week)’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협의하기 위한 ‘GNC(Global Network Conference)’ 가 ‘싱크 글로벌리, 액트 로컬리(Think globally, Act locally)’라는 슬로건 아래 곤지암 리조트 및 LG마포빌딩에서 개최됐다. 이와 동시에 우수 현지채용인들의 본사 교육 프로그램인 ‘GMW(Global Members Workshop)도 이뤄졌다.

아울러 금년에는 각 지/법인장들과 현지채용인들이 LG전자 평택, LG디스플레이 파주, 한국전자산업대전 등의 방문을 통해 LG전자의 주력 상품 및 전략상

품인 OLED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11 월

뉴욕법인, 트윈워시 출시 행사 대행

뉴욕법인은 미국 뉴욕 맨해튼 중심부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LG전자 트윈워시출시 행사를 대행했다. 세계적인 안무가 조슈아 베르가스(Joshua Bergasse)가트윈워시의 특장점을 퍼포먼스로 연출한 이번 출시행사는 타임스퀘어에 설치된 LG 광고판과 유튜브로도 생중계됐다.


‘대한민국광고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우리 회사는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광고, ‘신의배달’ 시리즈로 라디오 광고 부문 대상과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 수상으로 우리 회사는 5년 연속 대상 수상작을 배출했다.

LG전자 디지털캠페인 ‘누가 제니의 결혼식을 망쳤을까?(Who ruined Jenny’s wedding?)’편은 온라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번 시상식과 함께 열린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에서 연수영 경영정보팀 국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우아한형제들, 당사 헌정광고 집행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에 이어 우리 회사를 위한 헌정 옥외광고를 LG마포빌딩 근처 택시승차장에 집행했다.

올해도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광고가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라디오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수상 결과를 거둔 데 따른 것이다.


북경법인, ‘중국 광고 장성상’ 우수상 수상

중국 서안에서 열린 중국광고협회 주최 ‘제22회 중국 광고 장성상’에서 북경법인이 LG전자 스팀세탁기 광고로 TVC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중국 광고장성상은 중국 내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를 지닌 광고제로,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스팀이 필요한 상황을 위트 있게 표현해낸 광고이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