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YCC 공모전 시상식 탐방기 (FEAT. 15CHEUNG)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8월의 마지막 날,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1988년부터 시작된 YCC 공모전은 올해로 35회를 맞이한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기획서와 크리에이티브 총 2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많은 예비 광고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YCC 공모전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마음껏 보여준 팀 중, 기획서 부문에서 8팀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7팀 총 15팀이 시상식에 함께 했습니다.

 


2022 제35회 YCC 공모전 시상식
2022.08.31.WED
@LG마포빌딩 15CHEUNG

 

시상식은 HS애드 건물 15층에서 진행됐습니다. HS애드 15층은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다양한 회의실과 커피나 와인을 마시며 쉴 수 있는 쉼터로 구성되어 있어 직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이 날 15층 한편에는 공모전 수상자들을 위한 물과 간식도 준비되어 있었고, 카페테리아에서 커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공모전 참가자들의 기획서/제안서를 볼 수 있는 공간과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시상식 시작 전 서로의 출품작들을 보고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상식 전 리허설 진행 후, 본 시상식은 오후 2시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는 HS애드 정성수 대표님, 한국광고학회 황장선 회장님 그리고 HS애드 김대원 ECD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HS애드의 광고들로 시작된 이번 시상식은 파이널리스트(Finalist) 시상을 시작으로 서로를 향한 박수 소리와 환호 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파이널리스트'는 기획서 3팀, 크리에이티브 3팀 총 6팀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함께 하지 못한 팀의 상장은 HS애드가 안전하게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

 

파이널리스트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파이널리스트 시상 후 진행된 깜짝 이벤트! 참가자분들이 가장 🔥열렬한 반응🔥을 보내주신 퀴즈 타임! 총 2문제가 출제되었으며, 정답을 맞힌 팀에게는 서프라이즈 상품🎁이 전달되었다고 하죠?

 

 

이벤트 이후 이어진 시상식은 동상 수상자 발표입니다. '동상'은 상장, 트로피 그리고 100만 원의 상금이 함께 전달되었으며, 기획서 2팀, 크리에이티브 2팀 총 4팀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동상 시상에는 한국광고학회 황장선 회장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동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이어서 바로 은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은상'은 상장, 트로피 그리고 200만 원의 상금이 함께 전달되었으며, 기획서 1팀, 크리에이티브 1팀 총 2팀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은상 시상에는 한국광고학회 황장선 회장님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이제 대망의 대상과 금상 시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상과 금상에는 총 3팀의 후보가 있었으며, 시상 전 각 팀의 짧은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대상 후보자에는 개인으로 참가하시어 '대상' 후보까지 올라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후보자 분도 계셨습니다. 인터뷰는 공모전 참여 및 주제 선정의 계기와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 나눠 봤습니다.

 

 

짧은 인터뷰 후, HS애드 정성수 대표님의 Q&A TIME이 진행되었습니다. 시상식 전, YCC 공모전 참가자들로부터 전달받은 질문들 중 3가지 질문을 시상식 자리에서 답변해주셨습니다. 예비 광고인 분들이 꿈을 펼쳐 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됐기를!

 

 

Q&A TIME 이후,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대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대상금상 시상식은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금상'은 상장, 트로피 그리고 3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되었으며 기획서 1팀, 크리에이티브 1팀으로 총 2팀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대상'은 상장, 트로피, 그리고 1,0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되었으며, 기획서와 크리에이티브에서 2가지 부문 중 총 1팀이 수상되었습니다.

각 팀의 대표자들이 단상으로 올라왔고, 대표자 앞에는 상자가 놓여있습니다. 상자를 열었을 때 금색 풍선이 떠오른다면 '금상', 빨간색 풍선이 떠오른다면 '대상'. 🥁🥁🥁 두구두구두구두구 🥁🥁🥁

 

 

모두 축하드립니다🥳🥳🥳

 

 

대상은 '비비고'를 선택하여 '정성도 번거롭지 않을 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기획서를 작성해주신 팀에게 돌아갔습니다🎊

대상작의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대상 수상작 보러가기 🎈

 

또한, 대상 수상팀의 인터뷰 준비 중이니 HS애드 블로그 구독 후 딱 기다려주세요😉

 

모든 시상이 끝나고 한국광고학회 황장선 회장님의 심사평이 있었습니다. 수상 기준과 심사에 관한 내용을 수상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시간이었습니다.

 

 

심사평이 마무리된 후, 모든 사람들이 모여 단체 사진 촬영까지 완료! 

 

 

시상식 종료 후에는 수상자들이 서로를 축하하고, 응원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아갔습니다.☺

 

블로그에 소개된 15팀의 수상작은 제35회 YCC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년 대상을 노리신다면 올해의 수상작들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15팀의 수상작 보러가기 <<<

 

 

더불어, 현재 YCC 공모전 피드백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공모전에 참가하신 분들 중, 출품작 관련 피드백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YCC 공모전 피드백 신청하러 가기 <<<

 

YCC 공모전은 2023년 더 많은 예비 광고인들의 을 위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HS애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