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3-04 : HS Ad News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지투알 인도법인 설립

지투알(GⅡR)은 인도 뉴델리에 현지 법인 ‘GIIR COMMUNICATIONS INDIA’(법인장 : 김형준)를 설립하고, LG전자의 인도지역 광고/마케팅 업무를 본격화했다.
인도법인은 지난 3월 10일 뉴델리 법인 사무실에서 김종립 대표, 지투알 송재국 부사장, LG전자 신문범 인도법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으며, 앞으로 12억 인도시장에서 가전 부문 No 1. 브랜드인 LG전자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지투알은 인도법인 외에 미국 뉴욕과 중국 북경에 2개 법인, 미국 LA와 브라질 상파울루, 일본 동경에 3개 사무소를 두고 있다.

 


지투알, 제 26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지투알은 지난 3월 19일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 가든 호텔에서 제 2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감사 및 영업 보고와 함께 지난해 결산내용 승인 등 4개 의안에 대한 의결이 이뤄졌다. 또한 신임 이사로 황현식 ㈜LG 경영관리팀 전무를 선임했다. 





 

소비자 태도 조사(CPR) 결과 발표
우리 회사는 최근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태도 조사인 CPR(Consumer Profile Research) 결과를 발표했다. Comm.전략연구소가 진행한 이번 조사 결과 일반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주정보원은 대중매체광고가 1순위로 나타났으며, 그 다음은 지인의 의견 > 판매원의 설명 순이었다. 개별 제품군별로 보면 승용차를 제외한 휴대폰, 노트북, 양문형냉장고, 맥주, 샴푸, 라면에서 대중매체 광고가 1순위였다. 제품군별 브랜드 결정 방법의 차이를 살펴보면 고가의 제품일수록 구매 전 정보탐색을 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저가 제품의 경우 평소에 결정해 놓았거나, 습관적으로 이용하는 제품을 구입한 경우가 많았다. 또한 고가의 제품일수록 구매 제품 만족 시 지인에게 구매를 권유하는 등 능동적인 행동을 보였다. 1992년 6개 광고회사 공동 컨소시엄 형태로 출발한 CPR은 이번 조사의 경우 HS애드 단독으로 진행됐다. 

 

대한항공 ‘글로벌 에티켓’편 <올해의 광고상> 수상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는 제 17회 <올해의 광고>에서 대한항공 ‘글로벌 에티켓’편(광고회사 : HS애드)이 TV부문 올해의 광고상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에티켓’편은 대한항공과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가 공동 기획한 공익광고로 우리 국민들이 해외 여행시 글로벌시민으로서 지켜야할 에티켓을 재미있는 상황 설정과 젊은이들에게 익숙한 포토샵을 모티브로 개성 있게 녹여낸 광고이다.
대한항공 ‘글로벌 에티켓’편은 <200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역 아동센터 지원 지속 전개
지투알은 지난 1월 11일 이종석 사장을 비롯하여 CFO, 경영전략본부 임원 및 각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LG Way’에 입각한 정도경영 실천 아이디어 우리 회사는 2월 24일 마포구 대흥동에 소재한 아동센터인 ‘시냇가에 심은 나무’의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LG사이언스홀을 관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사이언스홀은 LG가 지난 1987년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미래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설립한 체험과학관이다. 우리 회사는 지난 해부터 마포 지역 아동센터에 대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내 여사우 전용 휴게실 개설
우리 회사는 사내 여사우들의 휴식 공간인 ‘여사우 휴게실’을 13층에 최근 마련했다. 3월23일부터 문을 연 ‘여사우 휴게실’은 안락한 분위기 속에 미니컴포넌트와 전용냉장고 등을 비치했으며, 임신/출산을 한 여사우들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꾸며졌다. 

 

HS애드 트위터 오픈
기업 홍보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주목받고 있는 트위터에 HS애드 계정이 최근 오픈됐다. 우리 회사는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과 흥미를 느끼는 전문가들의 경우 트위터와 블로그에도 친밀감을 느낄 것이며, 이에 따라 자연스럽고 적극적인 기업 홍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이 계정에는 광고인, PR전문가 등 약 160여명이 팔로잉(Following)해 HS애드 트위터(twitter.com/HSAD_BLOG)의 글을 구독하고 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