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ThinQ가 만드는 새로운 세상, LG ThinQ 글로벌 캠페인 제작 후기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LG ThinQ, 여러분도 TV나 온라인에서 한두 번쯤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LG전자의 인공지능 전자제품 브랜드 ‘LG ThinQ’가 드디어 글로벌 정식 런칭을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LG ThinQ 캠페인은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ThinQ가 만드는 새로운 인공지능 세상’이라는 TVCF로 온에어 된 바 있는데요. LG ThinQ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한 광고 제작 후기를 생생하게 전해 드립니다.


당신을 이해하는 전자제품, LG ThinQ

2018년, 글로벌 가전 시장의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바로 인공지능(AI)입니다. 글로벌 메이저 가전 제조사들은 너나할 것 없이 AI 기능을 탑재를 메인 기능으로 내세우며 ‘인공지능 가전제품’이라는 새로운 소비 시장을 선점하고자 치열하게 다투고 있습니다.


우리는 LG ThinQ 캠페인을 진행하며, 모두들 똑같이 이야기하는 AI 기능 전쟁에 앞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들어보고자 하였습니다. 조사 결과, 정작 소비자들은 아직까지는 AI를 얼리 아답터(Early Adopter)들의 전유물일 뿐 나와는 거리가 먼 기능 정도로 여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공지능 솔루션인 LG ThinQ를 단순히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기술 이상의 존재로, 소비자 입장에서 공감할 만한 LG ThinQ의 존재 이유를 어필하고자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 하나 중점을 둔 부분은, 이번 LG ThinQ 캠페인은 LG전자의 TV, 모바일,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 모든 제품을 아우르는 캠페인인 만큼, 각 제품의 기능 및 장점보다는 브랜드 차원에서의 소비자 가치를 전달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습니다.


그렇다면, LG는 왜 인공지능 ThinQ를 만들었을까요? 왜, 듣고 생각하고 말하는 TV를 만들었을까요? 왜,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해서 사람을 배려하는 가전을 만들었을까요? 왜, 알아서 영상을 인식하는 스마트폰을 만들었을까요? 왜, 대화하고 해결하고 제안하는 인공지능을 만들었을까요?

우리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LG의 철학 ‘Innovation for a better life’에서 찾아냈습니다. LG ThinQ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더 나은 이해 그리고 똑똑한 생각을 가능케 하기에, 소비자들은 더욱 현명(Wise)해지고 자유(Free)로워지기에, ‘Better Life’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의 인생은 그래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고민과 방향성을 가지고 저희는 두 가지 다른 컨셉의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LG ThinQ가 추구하는 가치를 서정적인 분위기로 설득하고자 한 아이디어와, 밝고 분위기로 LG ThinQ가 무엇인지를 재미있게 알려주고자 한 아이디어가 그것입니다. 원래 한 편만 제작하려던 계획이었지만 2개 안 모두 매우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계획을 변경해 두 편 모두 제작하여 TVCF와 바이럴 영상으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에 등장한 모델만 무려 60명인 이번 LG ThinQ 캠페인 촬영은 6일이라는 제한된 시간 동안 20곳의 장소에서 60명의 모델과 함께 7편의 영상을 찍어야 하는 엄청난 스케일의 촬영이었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 촬영이 힘들 때를 대비한 예비일정인 ‘웨더데이’조차 넣을 수 없는 빡빡한 제작일정이었지만 다행히 하늘도 도와주어 비가 오거나 흐린 날 없이 무사히 촬영이 진행되었고,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LG ThinQ 캠페인 영상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Think Wise. Be Free. LG ThinQ

▲LG 글로벌, ‘LG ThinQ AI - Think Wise. Be Free.’ (출처: LG 글로벌 유튜브 채널)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영상은 ‘Think wise. Be Free’ 영상입니다. ThinQ가 ‘Think’와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종합편으로 각 제품의 인공지능 기능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LG 글로벌, ‘LG OLED TV ThinQ - Favorites’ (출처: LG 글로벌 유튜브 채널)

LG OLED TV의 인공지능 ThinQ는 당신이 어떤 TV 콘텐츠를 좋아하는지 스스로 생각하는 TV를 만들어 줍니다.


▲LG 글로벌, ‘LG InstaView ThinQ - Gourmet’ (출처: LG 글로벌 유튜브 채널)

LG 인스타뷰 냉장고는 인공지능 ThinQ를 통해 가장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스스로 생각하고 레시피도 알려 주는 냉장고입니다.


▲LG 글로벌, ‘LG Twinwash ThinQ - style’ (출처: LG 글로벌 유튜브 채널)

LG 트윈워시 세탁기가 인공지능 ThinQ를 만나니 소비자의 스타일이 살아납니다. 인공지능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알아서 채워 주는 세탁기입니다.


▲LG 글로벌, ‘LG Cordzero ThinQ – sweet home’ (출처: LG 글로벌 유튜브 채널)

신나게 베개 싸움을 하는 아이들. 깃털이 사방으로 날리지만 인공지능 ThinQ가 탑재된 LG 코드제로 청소기가 있다면 걱정 없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이 있는 ‘스위트 홈’은 인공지능 ThinQ로 이루어집니다.


▲LG 글로벌, ‘Don’t Think, Do ThinQ’ (출처: LG 글로벌 유튜브 채널)

LG ThinQ와 ‘Think’의 유사한 발음을 활용한 아이디어가 녹아 든 이 영상은 ThinQ 제품이 필요한 순간을 비포-애프터 형식으로 구성했습니다. 귀찮고 번거로운 일들 모두 해결해주는 해결사 LG ThinQ 기능을 생활 속 여러 순간에 대입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10월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LG ThinQ 글로벌 캠페인! 전 세계에 LG ThinQ 브랜드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영상은 우리나라에서도 TV 및 유튜브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혹시 보시게 된다면 많은 관심 보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또한, 올 1월부터 1년 가까이 함께 동고동락한 LG ThinQ 글로벌 캠페인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LG ThinQ 글로벌 캠페인을 만나는 분 모두 LG ThinQ와 함께 더욱 현명하고 더 자유로운 삶을 사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