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알-고려대학교, DX 인재 함께 양성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지투알이 426일 고려대학교 경영 대학()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캡스톤 프로젝트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으로 체결됐습니다.
 
 지투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회사인 HS애드와 LBEST가 고려대학교 경영 대학()과 함께 디지털상의 고객 데이터를 마케팅의 관점에서 분석하는 새로운 기법을 발굴하는데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데이터의 분석을 위한 설계 기법과 활용 능력을 갖춘 미래형 마케팅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기반 조성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의 Business Analytics 전공 석사과정 학생들이 졸업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수행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그동안 지투알은 자회사인 HS애드와 LBEST를 통해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통합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의 전환을 계속해왔습니다.
특히 HS애드는 2020년 디지털 상의 고객 경험 여정(CEJ, Customer Experience Journey) 전반의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한 전략 모델 <CX CLINIC>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작년에는 연세대학교 디지털 애널리틱스 융합전공 대학원, 바이브 컴퍼니(소셜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레귤러 볼드(UX/BX 컨설팅 및 디지털 서비스 구축 운영), 플러스제로(데이터 환경 구축과 웹사이트 분석 및 최적화 실행) 등과 연이어 업무협약을 맺으며 고객 경험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실행 역량을 꾸준히 키워왔습니다.

 

 작년 말에는 CX사업 부문을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 입주시키고, 디지털 상의 고객 경험 관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왔습니다.

 이번 산학협력은 경영 대학의 Business Analytics 석사과정 프로그램인 캡스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에게 이번 프로젝트는 학위논문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심화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투알은 이번 협약으로 지투알은 관련 분야의 미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 형성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