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7월편 - HS애드네컷 찍으실 분?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찰📸칵📸📸)

 

 

HS애드네컷 찍으실 분?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

 


 

 

7월 밈 모음 

1. 인스타그램 노트 기능 업데이트

2. 다양한 포토 프레임

3. Hot한 여자 유튜버 '엄지렐라'

4. 강호동에서 유재석 되기 단 10초면 가능? 유튜버 '얼굴 제조기'

 

 


 

 

인스타그램 노트 기능 

 

 

인스타그램 노트 기능

 

방명록에 글 남기고 ㄱr.....

 

 

전국 싸이월드 감성 라떼들 심장 폭격당하는 소리가 들린다..! 인스타그램이 또 한 번 업데이트를 진행했어요.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 DM > 하단에 memo 기능을 만든 건데요!? 노트를 남기면 24시간 유지되고, 그 안에 인스타 친구들이 노트를 보고 직접 DM을 보낼 수가 있어요.

 

 

평소에 연락하기 어색했던 친구들과도 부담 없이 스몰토크가 가능합니다.  친구들에게 저메추(저녁메뉴추천)나 머리 색깔 추천을 받기도 하고요, 오늘의 할 일 투두 리스트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인 노트 기능이 과거 싸이월드의 방명록 기능과 흡사해서 전국 라떼들의 심장을 저격했어요.

 

 

오늘 당장 인스타그램 노트로 친구들과 소통하는 건 어때요?

 

 

인생네컷 프레임 트렌드

 

 

MZ들은 지금 인생네컷에 열광 중이에요. 자신의 정체성을 사진에 담는 요즘 MZ, 이를 포토 프레스 세대라고도 하는데요? 인기에 힘입어 매일매일 다양한 포토 프레임이 등장하고 있어요.

 

 

 

 

과거에는 인생네컷, 포토매틱 등이 있었다면, 지금은 더 다양한 셀프 스튜디오가 생겨났어요. 포토이즘, 셀픽스, 하루필름, 포토드링크 등 현재 국내 약 10여 개의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각 스튜디오마다 다른 포토프레임을 가지고 있는데요? 요즘 유행인 포토 프레임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아이돌 프레임 

 

스테이씨 x 인생네컷 / 출처 : 인생네컷 

 

올해 3월에 한정판 포토 프레임으로 출시되었던 스테이씨 x 인생네컷 포토 프레임입니다. 스테이씨 팬들은 이걸 찍기 위해 혈안이 되었었다고 해요! 나의 최애 아이돌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아이돌 포토 프레임이 대세예요. NCT dream 팝업스토어에 있는 포토부스에서 NCT dream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포토 프레임을 선보이면서 유행이 시작됐다고 합니다! 

 

(좌) 비투비 현식 포토 프레임과 (우) 세븐틴 호시 포토 프레임 

 

2) 캐릭터 프레임 

 

 

도구리, 잔망루피, 산리오, 디즈니, 무민 등등귀여운 캐릭터들을 담은 포토프레임이 대세예요.

+ 인생네컷은 지금... 

🌞여름이었다..!🌞

인생네컷에서는 현재 7월 한정판 프레임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름 감성 물씬 느낄 수 있는 감성 프레임부터 디즈니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로맨틱한 포토 프레임이 7월 달에만 한정판 포토 프레임으로 출시되었어요! 디즈니 캐릭터 덕후들은 지금 당장 인생네컷 포토부스로 달려가세요! 7월 한 달만 운영하거든요!

 

3) 브랜드 행사용 프레임 

 

(좌) 반스 브랜드 홍보용 포토 프레임 (우) 커피앤시가렛 브랜드 홍보용 포토 프레임 / 출처 : 포토매틱 
뮤지컬 <킹키부츠> 홍보를 위한 맞춤형 특별 포토 프레임 / 출처 : 포토매틱 

 

 

영화 '브로커'의 홍보를 위해 자체 제작한 포토 프레임 / 출처: 익스트림 무비

 

새로운 상품의 홍보를 위해 많은 브랜드들이 팝업스토어나 매장에 브랜드의 포토 프레임을 담은 포토부스를 운영 중이에요.

 

매일매일 새로운 트렌드를 담아 나오는 포토 프레임, 7월에는 또 어떤 프레임이 유행할지 기대되네요!

 

 

유튜버 엄지렐라

 

 

최근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엄지렐라' (본명 엄지윤) / 출처 : 엠두루마뚜루 

 

부캐 '엄지렐라'로 찍은 명품 하울 콘텐츠 / 출처: 엄지렐라 

 

"지렐이들 안녕~ 엄지렐라예요~” 👸👗🕶🩱

 

 

숏박스부터 WSG워너비까지 열일하는 개튜버 ‘엄지 렐라’ (본명 엄지윤) 가 대세예요.

 

 

유튜브에 다양한 콘텐츠를 올리고 있는 유튜버인데요, 그 중 요즘 주목받고 있는 콘텐츠는 바로 ‘엄지렐라’ 채널이에요. '엄지렐라 Umjirella'는 엄지윤 유튜버의 개인 채널인데요, 명품을 자랑하고 자존감이 높은 셀럽을 풍자하는 콘셉트로 인기몰이 중입니다. 구독자 애칭은 '지렐'이들 입니다. 말도 안 되는 이미테이션 상품들로 재밌는 하울 영상을 제작해서 많은 '지렐'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엄지렐라'만의 콘셉트를 뒷받침해주는 '지렐'이들의 댓글 역시 웃음 포인트입니다!

 

 

유튜버 얼굴 제조기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알고리즘으로 인해 강호동이 유재석이 되는 숏폼 영상을 자주 보셨을 텐데요?! 정말 신박해서 정신줄 놓고 집중하게 되는 얼굴 제조기의 짧은 숏폼 영상이 인기예요.

 

 

강호동 > 유재석 만들기 / 출처 : 얼굴제조기(facemakemachine)

 

 

강호동에서 유재석이 되는 것, 10초면 가능해요. 이리저리 갖다 붙이기만 했는데 내 눈앞에서 강호동이 유재석이 되는 매직을 경험할 수 있어요. 이것 말고도 다양한 버전들이 있는데요? 최근 업로드된 풍선에서 잔망 루피 되는 콘텐츠도 업로드 2일 만에 조회수 9만 회를 달성했어요.

 

 

최근에 나온 풍선 > 잔망루피 만들기 콘텐츠 / 출처 : 얼굴제조기(facemakemachine)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이쯤 되면 대한민국 사람들은 밈의 민족이 아니냐는 킹리적 갓심을 품을 수밖에 없네요!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재미있게 읽었으면 방명록 (댓글) 남기고 ㄱr...★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2.07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