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1-02 : 광고주 소식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LG화학, 회사분할안 주총 승인

LG화학이 ‘주주가치 극대화’ 및 ‘경영투명성 제고’를 위해 추진중인 회사분할안이 지난해 12월 28일 LG트윈타워 대강당에서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승인됐다. 이에 따라, LG화학은 2001년 4월 1일자로 ㈜LG CI(지주회사 겸 생명과학 등 신규사업), ㈜LG화학(석유화학ㆍ정보전자소재ㆍ산업재), ㈜LG생활건강(생활용품ㆍ화장품)등 3개의 독립법인으로 각각 나뉘어진다.
이로써 4월 1일 새롭게 출범하는 LG CI는 생명과학 등 전략 신사업의 인큐베이션과 자본이익 극대화를 위한 ‘투자 전문기업’으로 탈바뀜하며, LG화학은 석유화학ㆍ산업재 부문의 고부가가치 사업과 정보전자소재 사업을 중점 담당하게 된다. 또한 LG생활건강은 화학부문과 분리됨으로써 생활건강 전문기업으로서 생활용품ㆍ화장품 등의 사업에 주력하게 된다.

대한항공, 광고대상 상금 장애인 복지재단에 전달


지난 1월 18일 대한항공은 광고대상 상금 전액을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에덴복지재단의 직업재활시설인 에덴하우스에 전달했다. 또한 광고모델이었던 홍수정씨도 모델료로 받은 200만원을 기탁했다.
대한항공은 최근 “따뜻한 사랑으로 그 누구와도 한 가족이 되겠습니다”라는 광고카피와 함께 텔레마케팅센터에서 항공 예약접수 업무를 담당하는 1급 장애인 홍수정씨의 재택근무 사진을 담은 광고로,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및 각 언론사에서 선정하는 광고대상에 여러 차례 선정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장애인들의 자활능력을 북돋우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20명의 장애인을 채용해 예약접수업무를 수행토록 하고 있다.

서울은행, CI 변경

서울은행이 지난해 12월에 CI를 변경하였다.
이번 CI 변경은 도이치 은행의 경영자문을 통해 선진금융관행을 실천함으로써 푸른 은행으로 새롭게 출발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서울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CI는 푸른색의 정사각형(Evergreen Place)이다. 푸른색의 의미는 깨끗함과 새로움 그리고 젊음을 상징하며 항상 투명한 은행경영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나타낸다. 또한 정사각형은 흔들리지 않는 강인함, 한치의 실수도 허용하지 않는 완벽함, 그리고 믿음직한 안정감을 의미한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