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보여주는 새로운 일상의 모습, 오직 U+5G에서만 가능합니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지난겨울, 유플러스는 프리 론칭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5G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부터는 ‘일상을 바꿉니다 U+5G’ 2차 캠페인 광고가 순차적으로 베일을 벗었는데요. 기존에 선보인 U+5G 프리 론칭 캠페인에서는 5G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유도했던 반면, 이번 2차 캠페인에서는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5G 서비스를 소비자의 일상과 접목하고자 했습니다.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당신의 일상을 바꾸어 줄 5G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오직 U+5G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콘텐츠!

‘U+VR 태양의 서커스’ 편을 시작으로, ‘U+AR 나만의 입체스타’ 청하 편, ‘U+VR 스타데이트’ 차은우 편, 그리고 디지털 콘텐츠 유병재 편으로 선보인 ‘U+VR 웹툰’까지! 2차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5G 콘텐츠를 선보이며, 5G의 실용성을 강조하였습니다. ‘5G가 되면 도대체 뭐가 좋아?’ 라는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광고였죠.


▲일상을 바꿉니다_레알? ‘U+VR_태양의서커스1편’(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광고를 통해 보여준 5G 콘텐츠는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였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쉽게 즐길 수 없었던 태양의 서커스를 유플러스 VR을 통해 언제든 내 집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일상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보여주었는데요. 이는 더욱더 생동감 넘치게, 더욱더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시대의 개막을 알린 것과 같습니다.


▲일상을 바꿉니다_레알? ‘U+AR_나만의 입체스타’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인기 아이돌 청하의 안무로 소개된 U+5G 나만의 입체스타 콘텐츠 역시, 유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5G AR 서비스인데요. 나만의 입체스타 콘텐츠는 국내 최초, 최대의 유플러스 AR 스튜디오에서 첨단 기술로 제작되었습니다. 광고에서 청하와 함께 춤을 추는 줄 알았는데 청하가 쓱 사라지는 모습, 신기하지 않으셨나요? 해당 서비스를 광고에서 쉽게 보여주기 위해 콘티 구성부터 정말 많은 아이디어가 오고 간 끝에 완성된 결과물이었습니다.


▲춤신 청하가 내 안무연습실로! 레알!??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이처럼 5G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언제든 쉽게 눈앞에서 만날 수 있는 경험이 가능해졌는데요. 청하씨뿐만 아니라 요즘 인기 있는 여러 아이돌 가수가 유플러스 AR 스튜디오에 차례차례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만의 최애돌을 U+AR 나만의 입체스타로 늘 곁에 둘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여러분도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굴 천재 차은우와 데이트하실래요?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얼굴 천재 차은우가 손을 잡아주는 U+VR 스타데이트 또한 유플러스 5G의 비밀 병기라 할 수 있습니다. 차은우와 선상파티를 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집에서 U+VR로 즐기고 있었던 모습! 왠지 낯설지 않으셨다고요? 4K UHD로 내가 좋아하는 스타와 매일매일 생생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일상, U+VR을 통해 곧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이트 서비스 역시 차은우씨를 시작으로 많은 스타들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5G 기술이 소비자들의 손에 잡히도록

이처럼 유플러스는 어려운 5G가 아니라, 우리 일상에 가장 밀접히 붙어있는 5G를 광고로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우리 집이 공연장이 되고, 내가 좋아하는 스타들이 안무를 가르쳐주고, 때로는 썸남이 되기도 하는 거죠.


▲일상을 바꿉니다-고객인식+팬심편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캠페인의 포인트는 지금까지 상상하던 것들이 실현되는 과정을 기술의 관점이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는 장면(using scene)을 통해 보여주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U+5G의 뛰어난 기술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떠한 장점으로 구현될 수 있을지 보다 직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한 번 더 소비자를 생각한 부분이었습니다. 5G 기술이 아무리 대단하더라도 소비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경험하는 ‘행복감’이 가장 중요한 게 아닐까요?


이 뜨거운 반응 ~레알?

▲일상을 바꿉니다_레알? U+VR_태양의서커스2편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지난 프리 론칭부터 지속했던 U+5G의 ‘오!오!오!’송과 함께 2차 캠페인의 임팩트인 ‘~레알?!’이라는 메시지는 유플러스 5G 광고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요소였습니다. 각 소재마다 다른 일상을 보여주며, ‘이 쫄깃한/힙한/스윗한~레알?!’이라는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전달하였는데요. 소비자들은 메시지뿐만 아니라 각 광고마다 깨알같이 들어있는 반전 요소에도 큰 재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이런 반응은 U+AR 나만의 입체스타 청하 편에서 압도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U+AR 나만의 입체스타 편은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가 천만을 훌쩍 뛰어 넘으며 그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는데요. 청하 씨의 뮤직비디오만큼이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광고! 이 반응 정말 레알인가요?


▲일상을 바꿉니다-종합 편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여러분의 일상을 바꾸는 유플러스 5G의 광고 캠페인. 이제는 TV를 넘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며, 5G는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