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첫인상은 두 번 줄 수 없으니까

 

▲ 요거, 요거~ 덴마크 요거밀 NEW 광고 모델은 누굴까? 맞혀봐!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3세대 호상 요거트(떠먹는 형태의 발효유 제품)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갖고, 제품 출시 3년 만에 처음으로 광고를 제작하게 된 ‘덴마크 요거밀’. 덴마크 요거밀은 ‘덴마크 요거밀 곡물’, ‘덴마크 요거밀 샐러드’, ‘덴마크 요거밀 플립’으로 다양한 맛을 출시해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 잡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제작하는 건 2018년 제품 출시 후 처음이었는데요. 이번 광고를 통해 요거밀이라는 브랜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요거밀 곡물’, ‘요거밀 샐러드’, ‘요거밀 플립’을 모두 ‘요거밀’이란 브랜드로 통일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덴마크 요거밀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그것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 최적의 모델을 찾아 나섰습니다.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

 

▲ 산뜻한 요거트에 든든한 토핑이 가득한 덴마크 요거밀

 

▲ 브레이브걸스의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 SONG (출처: 동원F&B 유튜브)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가장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맛있는 요거트 한 끼, 덴마크 요거밀’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한 끼를 챙기기 힘든 현대인들에게 덴마크 요거밀이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적합한 한 끼라는 걸 전달하고자 했죠.

비슷한 호상 요거트 제품들이 많은 경쟁상황 속에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바로 그 시점에 ‘요거밀’이 떠오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덴마크 요거밀은 중독성 있는 ‘요거밀송’을 만들어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제작팀에서 제안한 ‘요거 뭐야 요거 뭐야’라는 반복되는 가사로 개사된 CM송이 탄생한 순간 박수를 쳤습니다. 팀원들 모두 어느샌가 흥얼흥얼 따라부르고 있었거든요.

 

다양한 맛의 요거밀, 4인 4색 브레이브 걸스와의 운명적 만남

 

▲ 브레이브걸스 개인편 – 나랑 한 끼 할래? (유정)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 브레이브걸스 X 덴마크 요거밀 – 셀프캠 인터뷰 (은지)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 덴마크 요거밀 광고모델로 만난 브레이브걸스

여기 올해 초부터 심상치 않게 역주행하기 시작한 그룹이 있습니다. 4년 전 나온 ‘롤린’부터 ‘운전만해’까지 음원차트를 휩쓴 브레이브걸스. 4인 4색의 매력이 가득한 그녀들과 다양한 맛이 매력적인 덴마크 요거밀이 만났습니다.

그 결과, 수능 금지송 수준으로 중독성 있는 요거밀 X 브레이브걸스의 요거밀 CM송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뛰어난 노래 실력과 화음으로 만들어진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1시간 재생 음원을 요청하는 댓글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더불어 멤버들 개인의 반복 먹방 영상과 셀프캠 인터뷰까지! 팬분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었는데요. 브레이브걸스와 요거밀의 찰떡궁합 덕분에 입소문만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거트향 가득했던 촬영 현장

 

▲ 브레이브걸스 덴마크 요거밀 광고 촬영 현장 (동원F&B 유튜브 바로가기)

대세 아이돌의 스케줄은 굉장히 빽빽했습니다. 어렵게 성사된 광고 촬영 날, 숨 돌림 틈 없이 진행되는 현장에서 만난 브레이브걸스는 매 순간 프로다운 모습이었습니다. ‘롤린’부터 ‘운전만해’ 등 브레이브걸스의 곡들이 울려 퍼지는 촬영 현장에서 즐겁게 촬영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맛있는 한 끼 요거밀과 함께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이 여러분의 입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요거트 한 끼 하세요.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