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10월편 -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광고 잘 하는 거야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 티가 왔어요 👕 신선하고 맛있는 가 왔어요 🍒🍉🍊

🍂 이번엔 나오게 해주세요 🙏 랜덤 가챠 🥚

🍂 무한도전 가요제를 이을 고멤 가요제 🎤

🍂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

🍂 100일 챌린지 하는 거야!

🍂 나의 뜨개질 친구! 뜨개구리와 수세미 너구리 🐸

 

 

티가 왔어요 👕 신선하고 맛있는 가 왔어요 🍒🍉🍊

 

"~왔어요"

"어? 저기 과일 파나 보다. 보고 갈까?"

"신선하고 맛있는 가 왔어요~"

"과일 아니고... !?"

 

출처: 김씨네과일 인스타그램

 

신촌 현대백화점 오픈런하게 만든 김씨네과일. 다마스를 끌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과일티를 판매하고 있는 김씨네 과일은 시장에서 과일을 파는 듯한 비주얼과 콘셉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출처: 김씨네과일 인스타그램

 

박스를 잘라 만든 간판, 어르신들의 말투 그리고 바구니에 담아 전시 및 판매하는 것까지! 신선한 콘셉트와 독특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기에 새로운 콘셉트와 사진 찍기에 진심인 MZ세대의 🔥열렬한 관심🔥 을 받고 있답니다.

시장에서 과일을 파는 듯한 콘셉트에 맞게 온라인으로는 구매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오프라인 구매 후 새로운 추억을 남겨보세요.📷✌️

 

외전으로 과일을 이용한 말장난을 아시나요?

자두자두 졸려와 정신들 체리🍒 세요! , 정말 맛있으면 단감과 같은 귀여운 말장난이에요. 보고 나면 피식 웃게 되는 게 특징! 특히, 자두자두 졸려정신들 체리🍒 세요! 는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말장난이자 짤이랍니다.

 

출처: 굿모닝 충청

 

이 외에도

잠을 못 자서 내 상태가 멜론🍈

11월 밈집이 보고시 포도🍇 참아

HS애드 10월 밈집 끝까지 볼 수박🍉

참외 HS애드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겠어 ( ͡° ͜ʖ ͡°)

 

출처: 굿모닝 충청

 

와 같은 실생활에 적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과일 말장난을 사용하면 한층 더 귀엽고 상큼해지는 느낌이랄까?

 

이번엔 나오게 해주세요🙏 랜덤 가챠 🥚

 

대한민국 랜덤 중독되다.

 

출처: 예씨 yessii 유튜브

 

국내에 많은 랜덤 상품들이 유행 중인데요, 현재 '랜덤 가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편의점부터 인터넷까지 다양한 곳에서 구매 가능하며 박스채로 사서 중복 없이 모든 캐릭터들을 한 번에 모으는 사람도 늘고 있어요. 짱구와 산리오 캐릭터가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키링, 오뚝이 그리고 작은 피규어 까지 다양한 종류의 가챠들이 나오고 있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좌) 트위터 (우)

 

번외로 랜덤 깡의 조상 띠부씰이 돌아왔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출처: 트위터

 

포켓몬 띠부씰을 시작으로 케로로, 디지몬 어드벤처, 메이플스토리 그리고 춘식이까지. 다양한 띠부씰이 (재)출시되며, 품절 사태함께 줄을 서서 구매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어요.

 

무한도전 가요제를 이을 고멤 가요제 🎤

 

고멤가요제? 이세돌? 그게 뭐야!?

 

이세계아이돌 (ISEGYE IDOL) - 리와인드 (RE:WIND) Official MV / 출처: 왁타버스 WAKTAVERSE 유튜브

 

이세계 아이돌은 '이세돌'이라 불리며 2021년 12월 17일 데뷔했다고 해요.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고정 멤버 그리고 팬덤들로 이루어진 '왁타버스'에서 활동하는 걸그룹이에요. 이세돌 멤버들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실제 음반을 발매하거나 커버곡, 팬미팅 그리고 쇼케이스까지 바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혹시 고멤 가요제를 아시나요? 대한민국 6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돌'을 만든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개최한 VRChat 가요제예요.

 

왁타버스 멤버 총출동! 고멤가요제 1화 "참가자 소개" / 출처: 왁타버스 WAKTAVERSE 유튜브

 

가요제는 라이브 시청자 8만 명을 동반하고, 공개된 MV들은 100만 뷰를 돌파하며 MZ 세대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어요. 과거 무한도전 가요제를 떠올리게 할 만큼 엄청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세돌 고멤가요제 모든 노래 실시간 현장반응 / 출처: 왁타버스 WAKTAVERSE 유튜브

 

참가자들이 안무나 뮤비를 만들며 실제 아이돌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는 말이 나오고 있답니다.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

 

그룹 아이브의 'After Like'의 한 소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바로 멤버 '가을'의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부분이에요.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솔직한거야 (음악방송 모음 zip) / 출처: 리즈 시절 LIZ TIMES 유튜브

 

'HS애드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광고 잘하는 거야 😎'처럼 자신이 잘하는 또는 자신 있는 일 앞에 붙여 쓰며 밈으로 번지고 있어요.

 

출처: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유튜브 (좌) 슬기 유튜브 (우)

 

지난달 소개해드린 아티스트와 비슷한 의미의 밈이지만, 노래 가사에서 따온 만큼 흥얼흥얼🎶 거리며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이 큰 포인트예요.

 

남은 2022년을 알차게! 100일 챌린지

 

9월 23일 기준 2023년 D-100

 

2022년이 100일 남은 지난 9월 23일을 기준으로, 한 가지 일을 정해 매일매일 하는 100일 챌린지가 유행 중이에요. 작고 사소한 일부터, 큰 목표를 세운 사람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답니다. 사람들이 챌린지를 잊지 않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의 양식을 공유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출처: 트위터

 

하루에 책 5장 읽기, 매일 30분 동안 걷기, 좋아하는 연예인 더 열심히 좋아하기, 매일 일기 쓰기 등 본인이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를 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려는 경우가 많답니다. 챌린지를 끝내고 마무리하는 2022년과 새로이 맞이하는 1월 1일이 조금 더 의미 있고, 뜻깊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출처: 주연2 ZUYONI 유튜브

 

에디터는 100일 챌린지로, 매일 1시 전에 잠들기를 하고 있어요! 2022년을 마무리하는 챌린지, 함께 해봐요☺

 

나의 뜨개질 친구! 뜨개구리와 수세미 너구리 🐸

 

날씨가 추워지며 뜨개질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어요!

뜨개질의 계절과 함께 뜨개질로 만드는 개구리 인형 '뜨개구리''수세미 너구리'가 뜨개질계의 🔥핫한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indiarosecrawford

 

동그란 눈, 다양한 자세 그리고 어딘지 멍하고 귀여운 얼굴까지.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사진을 저장하고 있는 은근히 빠져는 그개구리 뜨개구리 🐸

다양한 뜨개구리 뜨개법부터 뜨개구리 옷 만드는 방법까지! 작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뜨개구리는 사람들이 다양한 옷을 만들어 입혀주거나 함께 여행을 하는 여행 친구가 되기도 한답니다.

 

 출처: 징크 Zinc 유튜브

 

그리고 여기, 뜨개구리를 뒤를 잇는 귀여운 뜨개 동물이 있어요.

 

출처: 트위터

 

의정부역에서 한 할머니가 판매하시며 화제가 된 수세미 너구리! 복슬복슬한 털과 통통한 꼬리까지 너구리를 똑 닮은 모습으로 수세미로 사용하는 사람보다 집에 전시해두는 사람이 많다고 할 정도예요.

 

출처: 뜨개마왕 유튜브
출처: 달콩뜨개 유튜브

 

뜨개구리와 수세미 너구리 외에도 병아리, 강아지 등 다양한 뜨개 동물들이 있어요.

올 겨울은 춥지 않게 뜨개 친구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10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2.10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