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1월 편 - HS애드 광고 맛집으로 지명그!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ᐢ⑅ᐢ₎ 귀여워서 미안해 >_< ☆ 카와이쿠테 고멘

₍ᐢ⑅ᐢ₎ 미므지브에 지명그 받다! 다나카상

₍ᐢ⑅ᐢ₎ 폼 미.쳤.다.😎

₍ᐢ⑅ᐢ₎ 2023년이 왔다.
           ㄴ알빠임?

₍ᐢ⑅ᐢ₎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ᐢ⑅ᐢ₎ 검은 토끼의 해🐰

 

귀여워서 미안해 >_< ☆ 카와이쿠테 고멘

 

작년 8월 발매된 '카와이쿠테 고멘'은 발매 이후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등 숏폼 콘텐츠의 배경음악으로 등장하기 시작했어요! 노래의 가사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내가 이상해? 특이해? 저런~ 귀여워서 미안해 >_< 잔망스러워서 미안해 >_< 고귀해서 미안해 >_<'하는 자기애가 충만한 노래예요.

 

可愛くてごめん feat. ちゅーたん(CV:早見沙織)뮤직비디오 / 출처: HoneyWorks OFFICIAL 공식 유튜브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최근에는 손안무가 만들어졌어요. 당연하게도 많은 아이돌 예를 들면 세븐틴의 정한, 더보이즈, 아이브의 레이 등이 틱톡을 통해 귀여워서 미안해 챌린지에 참여했답니다.

 

출처: 세븐틴 공식 틱톡, 더보이즈 공식 틱톡, 아이브 공식 틱톡

 

HS애드는 귀여운데 광고까지 잘해서 미안해 >_< ☆

 

미므지브에 지명그 받다! 다나카상

 

HS애드 노 워르간 미므지브, 다나카상 지명그!

 

다나카상은 도쿄 출생의 일본인으로 본명은 '다나카 유키오'. 호스트, 크리에이터 그리고 가수의 일을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캐릭터예요. 다나카는 나몰라 패밀리의 멤버 '김경욱'씨의 일명 부캐예요. 4년 전 데뷔를 하며, 2022년 한식에 도전하는 일본인 콘텐츠 영상 속에서 '상상도 못 한 방식으로 음식을 먹으며' 인기가 급상승했어요.

 

출처: 나몰라패밀리 핫쇼나몰라패밀리 핫쇼 공식 유튜브

 

이후 먹방 외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을 올리며 꾸준히 인기 몰이 중이에요. 또한, 가수인만큼 음원을 발매하거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어요! 가장 최근 공개된 곡 '와스레나이(wasurenai)'의 뮤직비디오는 100만 뷰를 넘으며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해줘요.

 

출처: 나몰라패밀리 핫쇼나몰라패밀리 핫쇼 공식 유튜브

 

그.리.고! 다가오는 28일에는 첫 번째 내한 콘서트를 갖는다고 해요! 내한 콘서트는 티켓이 풀림과 동시에 매진됐어요.

 

출처: 인터파크 티켓

 

폼 미.쳤.다

 

요즘 유튜브에서 가장 HOT한 밈 '폼 미쳤다!'

 


form과 미쳤다가 합쳐진 말로 대단하다, 멋지다, 힙하다 등의 의미로 사용돼요! 다만, 상대를 비꼬거나, 비하하는 의미가 될 수 있으므로 맥락을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 폼 미쳤다는 축구 해설위원 '이주헌'의 유튜브에서 시작됐어요. 평소 추하다+아멘=추멘 이라 해서, 추멘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던 해설위원을 놀리기 위해 사람들이 '추멘 폼 미쳤다'라고 말하며 밈화되기 시작했어요. 줄여서 '추.폼.미'

 

출처: 이스타TV 유튜브

 

이후 작년, 먹방 유튜버 '김종호'가 다른 먹방 유튜버들과 달리 깔끔하게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고 구독자들이 그를 칭찬하기 위해 '김종호 폼 미쳤다!'라고 말하며 재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김종호 쇼츠 유튜브

현재는 '폼'이 들어간 단어를 이용해 'OO 클렌징 폼 미쳤다', '쉐이빙 폼 미쳤다'와 같이 사용되기도 해요. 예를 들면 HS애드 광고... 폼 미쳤다.처럼요 : )

 

2023년이 왔다.
    ㄴ알빠임?

 

2022년 연말을 뜨겁게 달구다 못해 많은 사람들의 2023년 마인드를 만들어준 '알빠임?'

 

출처: 트위터

 

트위터에서 유래된 밈으로, 실제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이기며 많은 사람들이 해당 트위터에 성지순례를 하러 왔어요. 또한, 앞으로 '알빠임?'자세로 산다고 하는 사람도 많았어요.

 

출처: 트위터

 

자신이 가지고 있는 또는 곧 만나게 될 문제들에게 '알빠임?'을 외치면 모두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알빠임?'에 이어 많은 사람들의 2023년의 마인드가 된 또 다른 밈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줄여서 '중꺾마'라고도 불려요. 리그 오브 레전드 2022 월드 챔피언십 인터뷰를 보도 기사의 제목에서 유래됐어요.

 

출처: 쿡깸 / 쿠키뉴스 게임 유튜브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국가대표팀이 태극기에 해당 문구를 적으며 재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연말에 유행이 시작되면서 '중꺾마'마인드로 살 것이라고 다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또한, 희망차고, 긍정적인 의미가 있는 새로운 종류의 밈이라며 칭찬하는 사람도 많았어요.

 

출처: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 공식 인스타그램(좌) Bleacher Report Football 공식 페이스북(우)

 

2023년, HS애드도 광고에 대한 꺾이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여러분과 함께할 계획이에요.🥰

 

검은 토끼의 해🐰

 

 

깊은 지혜, 영리함, 장수 그리고 풍요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검은 토끼. 2023년 계묘년은 검은 토끼의 긍정적인 기운을 받아 뭐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아요!

HS애드 인스타그램에서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벤트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HS애드 인스타그램으로 달려가세요! 

 

 

🍀새해! 행운의 토끼를 찾아라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1월 밈. 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 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3.01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