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 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

 

바탕화면 박제용 04월 캘린더 📆

 

 

4월 1일(토) #만우절

 

🤣April Fools' Day🤣

 

4월 1일(토) #제30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경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경주 벚꽃 마라톤이 4월 1일 개최 예정이에요.🏃‍♂🏃‍♀

 

제30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공식 포스터 / 출처: 제30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공식 홈페이지

 

통일신라문화의 향기와 정취가 스며들어 있어 경주의 봄을 제대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4월 1일 오전 8시 보덕동행정복지센터 옆 헬기장에서 출발하며, 하프 코스, 10km 단축코스 그리고 5km 건강달리기까지 3가지 코스로 진행 예정이라고 해요!

하프 코스와 10km 코스는 1위부터 6위까지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시상을 진행하고, 참자가들을 위한 기념품과 특전까지! 참여 의지를 불태우게 만들어요.🔥

 

4월 1일(토) ~ 10월 31일(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정원에 삽니다'🍀

 

출처: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인스타그램 (@2023gardenexpo)

 

4월부터 7개월간 진행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주제예요.

외국인 약 32만 명을 포함하여 예상 관람객이 약 8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는 대규모 정원 박람회는 도심, 순천만국가정원 그리고 순천만습지 3개 권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해요.

이번 박람회는 함께하는 정원, 회복하는 자연 그리고 순환하는 경제라는 3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4월 2일(일) #예능 장사천재 백종원 첫방송

 

[1차 티저 Full] 백종원은 밥장사로 월클이 될 수 있을까? #장사천재백사장 EP.0 / 출처: tvN 유튜브

4월 3일(월)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 출품 마감

4월 4일(화) ~ 4월 5일(일) #DMS(디지털마케팅서밋) 2023

 

출처 : 디지털마케팅서밋 페이스북

 

마케팅 산업의 흐름, 변화 그리고 지식을 교류하는 DMS (Digital Marketing Summit)8회차를 맞이하며 올봄, 코엑스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올해는 HS애드 임재현 플랫폼사업부장이 SPEAKER로 참여 예정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마케팅 행사인 만큼 많은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4월 4일(화) ~ 4월 9일(일) #경포 벚꽃 축제

 

'2023 경포, 벚꽃에 물들다'🌸

 

출처: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



경포 벚꽃 축제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경포 습지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을 하며 경포의 봄을 느끼고, 힐링을 할 수 있는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한다고 해요. 8일 ~ 9일은 '벚꽃 운동회'를 열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추억은 선물하고, 벚꽃 버스킹 그리고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하여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해요.

 

4월 5일(수) #식목일

 

 

나무를 심고, 아끼며 나무의 소중함을 깨닫는 나무 심는 날이에요. 식목일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러 나라에 존재한다고 해요! 미국은 4월 마지막 주 금요일, 중국은 3월 12일, 독일은 4월 10일 등 3월과 4월에 걸쳐 식목일을 기념한다고 해요.

 

4월 5일(수) #에이핑크 컴백

 

출처: 에이핑크 공식 트위터(@Apink_2011)

 

4월 5일(수) ~ 4월 8일(토) #2023 서울커피엑스포

 

출처: 서울커피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2023 서울커피엑스포는 코엑스 A,B홀 전시장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250개사 약 900부스가 참여하는 대형 커피엑스포로 국내 유일 B2B 커피 산업 전시회예요.

 

4월 6일(목) ~ 4월 8일(토) #제 5회 대한민국맥주산업박람회

 

🍺대한민국맥주산업박람회는 KIBEX(KOREA INTERNATIONAL BEER EXPO)🍺라고 불리기도 해요!

 

출처: 맥주박람회 KIBEX 페이스북

 

맥주뿐만 아니라 관련 액세서리, 원재료, MD, 부재료 관련 식품, 서비스/교육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에요.

이번 박람회에서는 신제품/브랜드 발표회와 쇼케이스가 진행되고, 오픈 스테이지에서 브루어를 위한 테크니컬 세미나부터 B2C 세미나 그 외에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가 개최된다고 해요! 또한, 주류 업계 전시회 최초로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어와의 구매 상담, 파트너와의 사업 협력 등을 논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 2회 대한민국국제맥주대회도 개최된다고 하니 맥주를 좋아하는 분들은 꼭 참가해보세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번째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티켓 구매하러 가기🍻

 

4월 7일(금) #세계 보건의 날

4월 7일(금) #향토예비군의 날

4월 9일(일) #부활절

 

 

4월 10일(월) #아이브 컴백

 

출처: 아이브 공식 트위터(@IVEstarship)

 

4월 10일(월) #케플러 컴백

 

출처: 케플러 공식 트위터 (@official_kep1er)

 

4월 11일(화) #임시정부 수립일

 

출처: 위키백과

 

3·1운동 직후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역사적 의의를 기리는 날로, 1919년 4월 11일 중국 상하이에 임시정부가 수립된 날을 뜻해요.

 

4월 12일(수) #도서관의 날

 

 

4월 14일(금) #드라마 퀸메이커 공개

 

퀸메이커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4월 16일(일) #국민안전의 날

4월 19일(수) #4·19혁명

 

출처: 나무위키

 

4월 혁명이라고도 불리는 4·19혁명은 1960년 3월 15일에 실시된 대통령과 부통령 선거에서 부정투표 정황이 밝혀지자 선거 무효 및 재투표를 주장하는 학생들과 시민이 중심이 되어 일으킨 반독재 투쟁이자 혁명을 말해요.

 

4월 19일(수) ~ 4월 21일(금) #2023 월드IT쇼

 

미래를 만나는 3일 IT전시회 2023 월드IT쇼 / 출처: WorldITShow 유튜브

 

ICT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ICT 종합전시회 "월드IT쇼"가 4월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에요.

국내 최대 ICT 종합 전시회답게 국내외 10만 명 이상의 ICT 종사자들이 방문하고, 참관객의 70%가 국내외 바이어로 구성되어있다고 해요. 비즈니스 특화 전시회이자 글로벌 네트워크의 장이며, 참가업체의 성과 극대화를 위한 특별 홍보마케팅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ICT 종사자시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3일간 진행되는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4시 입장 마감이니 시간에 주의하여 방문하세요!

 

4월 20일(목) #장애인의 날

 

 

모든 것이 기지개를 켜며 깨어나는 4월 20은 장애인의 이에요.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그들의 재활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날로, 4월 20일 하루뿐만 아니라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장애인 주간으로 정해 행사를 진행 한다고 해요.

 

4월 20일(목) ~ 4월 23일(일) #더 메종

 

2022 THE MAISON REVIEW / 출처: HOME TABLE DECO FAIR 유튜브

 

갈수록 공간을 소비하는 사람들의 안목이 높아지는 지금, 공간을 수놓는 오브제와 가구 그리고 이를 적용할 아이디어까지 알려주는 비즈니스 기회와 최신 트렌드가 한자리에 모인 홈테이블데코페어 더 메종.

4월 코엑스 D홀에서 진행 예정이며,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작년 더 메종의 전시 VR 투어를 제공하고 있어요. 더 메종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한 분이 계신다면 지금 바로 홈페이지로 달려가세요!

 

더 메종 전시 VR 투어 경험하기

 

4월 21일(금) #과학의 날

 

 

4월 22일(토) #지구의 날

 

 

환경 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 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의 날.🌏️

우리가 살고 있고 앞으로 살아갈 지구의 소중함을 깨닫고, 보존하기 위해 노력이 필요함을 일깨워주는 이에요.

 

4월 25일(화) #법의 날

 

 

 

4월 27일(목) ~ 5월 6일(토) #전주국제영화제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 출처: 전주국제영화제 뉴스레터

 

영화관보다 더 많고,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대안, 독립영화 중심의 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가 개최 예정이에요.

427일부터 56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해당 영화제는 부분 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영화제로 유명해요.

 

4월 27일(목) ~ 5월 8일(월) #고양국제꽃박람회

 

출처: 고양국제꽃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화훼 산업과 문화를 선도하며 꽃의 새로운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생활 속의 꽃'이라는 콘셉트로  4년 만에 개최 예정이에요.

이번 박람회는 여러분이 꽃과 마주하는 순간이 최고이자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해요.

 

4월 28일(금) ~ 4월 30일(일) #2023 서울캣쇼

 

🐈‍⬛🐈️고양이를 위한, 고양이에 의한 서울캣쇼 2023🐈️🐈‍⬛

 

출처: 2023 서울캣쇼 공식 홈페이지

 

이번 캣쇼에는 120여 개의 업체에서 약 200 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해요.

사료, 간식 등의 식품, 화장실 탈취제 및 위생과 관련된 배변 관련 용품, 미용, 목욕, 장난감 등의 고양이용품, 캣타워, 하우스 등의 기구 및 장비, 의류, 액세서리 등의 패션용품협회 및 단체 매거진 등 다양한 품목들을 만나볼 수 있어 많은 집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어요.

참고로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부산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라고 하니, 거리가 멀어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4월29일(토) ~ 5월 7일 (일) #궁중문화축전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 그리고 사직단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전!

 

창경궁 옥천교 / 출처: 궁중문화축전 인스타그램(@royalculturefestival_official)

 

4월을 맞이하여 '봄 궁중문화축전'이 돌아왔어요.

궁중문화축전은 궁궐을 그저 오래되고 전통을 보존하는 역사의 장소가 아닌 가족들이 추억하는 나들이 장소, 연인과 친구들에게는 사진 속 이야기, 여행자에게는 서울을 기억하는 순간이 되는 장소가 되기를 바라며,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현재 이번 축전의 자원활동가 '궁이둥이'를 모집 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궁중문화축전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세요 : )

 

🙋‍♀궁이둥이 지원하러 가기🙋‍♂

 

4월30일(일) ~ 5월 7일 (일) #서울페스타 2023

 

[티저] 서울페스타 2023 / 출처: VisitSeoul TV 공식 유튜브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3!

한류, 공연, 쇼핑 그리고 음식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광화문광장, 한강, 명동 등 서울 전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개막 K-POP 콘서트의 진행을 발표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4월30일(일) #2023 한강달빛야시장 개장

 

달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시민과 함 만드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 한강달빛야시장🌙

 

출처: 한강달빛야시장 공식 홈페이지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프리마켓 그리고 핸드메이드 상품까지 한자리에 모여 예술과 낭만이 있는 밤을 만들어준다고 해요.🌃

서울의 명소가 가진 공간의 매력을 극대화하고, 상인과 고객 그리고 문화를 잇는 새로운 축제가 되어 고객은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유일무이한 상품을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어요.

서울의 야경을 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한강달빛야시장 놓치지 마세요.😉

 

따뜻한 봄과 함께 축제의 달 4월이 오고 있어요!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한💘 4월의 일정은 무엇인가요?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5월호로 또 만나요!🌼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