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7월 편 - 밈집, 이제 그만 CLOSE 합니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최애의 아이 챌린지

CLOSE...🥲 CLOSE TO...

어? 뭐야! 아이~🤨

진짜 내 마음은 뭘까?

굳이 굳이 낭만을 찾아서, 굳이 데이💚

쓰며들고 있어, 쓰팔~ 스레드

 

최애의 아이 챌린지

 

2023년 2분기 최고의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남다른 스토리 전개로 팬들에게 충격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오프닝곡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최애의 아이'라는 제목답게, '누구든 시선을 빼앗기는 너는 완벽한 궁극의 아이돌 결단코 나타나지 않는 샛별의 환생'이라는 가사로 많은 아이돌 팬들의 공감을 사고 있어요.

 

공감 가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최애의 아이'챌린지 또한 유행을 하고 있어요. 이번 챌린지는 귀여운 댄스 버전과 애니메이션 한 장면을 따라하는 응원봉 버전 총 2가지 버전이 있어요.

 

댄스 버전은 귀여운 춤과 표정으로 무장하여 가사처럼 '내가 바로 모두의 시선을 빼앗는 완벽한 궁극의 아이돌! 결단코 나타나지 않는 샛별의 환생!'의 마인드로 춤을 추는 게 포인트!

 

르세라핌(LE SSERAFIM) - 사쿠라

 

 

TikTok · LE SSERAFIM 님

좋아요 1.2M개, 댓글 5363개가 있습니다. "최애의 꾸라🫶”

www.tiktok.com

출처: 르세라핌 공식 틱톡(@le_sserafim)

 

THE BOYZ (더보이즈) - 영훈, 현재, 선우

 

 

TikTok · THE BOYZ 님

좋아요 406.1K개, 댓글 4940개가 있습니다. "데헷💕”

www.tiktok.com

출처: 더보이즈 공식 틱톡(@istent_theboyz)

 

응원봉 버전 챌린지는 그룹 에스파와 트와이스가 참여하여 큰 화제가 됐어요! 응원 버전 챌린지는 애니메이션 속 두 아이가 유모차에 앉아 야광봉을 들고 최애를 응원하는 장면을 따라 하는 챌린지예요. 어두운 방 안에서 응원봉 불빛에 의존하여 촬영하는 것이 포인트!

 

aespa (에스파) -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

 

출처: aespa 공식 유튜브

 

TWICE (트와이스) - 채영, 나연, 모모

 

 

TikTok · TWICE 님

좋아요 2M개, 댓글 21.3K개가 있습니다. "♡•. 🍭 최애의 #트와이스 🍭 .•♡”

www.tiktok.com

출처: 트와이스 공식 틱톡(@twice_tiktok_official)

 

CLOSE... CLOSE TO...

 

[공지]

밈집 7월을 마지막으로 CLOSE 하겠습니다.

CLOSE...

CLOSE TO 여러분.

여러분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겠습니다.

-HS애드

 

CLOSE 밈은 트위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밈 중 하나예요. 트위터를 하는 사람 중 특히 좋아하는 아이돌을 찍으러 다니는 일명 '홈마'가 트위터 계정을 더 이상 운영하지 않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CLOSE라는 트윗을 남기곤 해요. 계정을 닫겠다는 의미인데요.

 

몇 년 전부터 이게 밈으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CLOSE라고 써서 팔로워들에게 계정을 닫는다는 느낌을 주고, 그들을 슬픔 속에 빠뜨리지만 그다음 줄에는 CLOSE TO OO. OO에게 더 다가가겠습니다.라고 말하는 거예요. 닫는다는 의미와 가까운 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진 CLOSE라는 단어를 재치 있게 사용한 밈이라고 생각해요. OO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의 이름을 넣어 사용한답니다.

 

 

From. 예비광고인

CLOSE...
CLOSE TO HS애드
YCC를 통해 HS애드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겠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수 있어요. 팔로워들을 낚음과 동시에 자신의 애정을 보여줄 수 있는 밈이에요.

 

어? 뭐야! 아이~

 

2011년 MBC에서 진행한 뉴스데스크 게임 폭력성 실험을 기억하시나요? PC방에 관찰 카메라를 설치 후, 전기를 끄며 게임 폭력성을 관찰한 실험이에요. 게임 중 컴퓨터가 꺼지자 한 학생이 "어? 뭐야! 아~ 이기고 있었는데! 미치겠다."라고 말하며 화제가 됐었어요.

 

그리고 최근 충주시가 이 실험을 패러디했어요. 공무원 폭력성 실험이라는 제목으로 패러디한 해당 영상 속에서 열심히 일하던 사람들은 갑자기 조명이 꺼지자 당황했고, 누군가 "어? 뭐야! 아이~ 시민을 위해 일하고 있었는데 미치겠다"라고 말하며 밈화 됐어요. 

 

공무원 폭력성 실험  / 출처: 충주시 공식 유튜브

 

보통 어떤 일을 하고 있는데 그 일을 못하게 되거나, 계획이 틀어지거나 등의 상황에서 많이 사용해요. 예를 들어 유튜브 광고를 보려고 했는데 잘못해서 광고 건너뛰기 버튼을 눌렀다면?

 

"어? 뭐야! 아~! HS애드 광고 열심히 보고 있었는데 미치겠다!"라고 사용할 수 있겠죠?

 

출처: 네이버 VIEW / 트위터

 

원본처럼 분노에 의한 미치겠다 보다는 조금 더 순화되고, 말랑한 느낌의 미치겠다로 많이 사용되며, 좋아서 미치겠다는 뉘앙스로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요.

 

진짜 내 마음은 뭘까?

 

난 니가 참 좋아
근데
니가 너무 싫어...
하지만
널 사랑해
그러나
널 미워해
However
널 갖고 싶어
But
I hate you
Nevertheless
너와 평생 함께하고 싶어
진짜... 내 마음은 뭘까?

 

출처: 피식대학Psick Univ 유튜브 (04:51 - 05:30)

 

피식대학에서 시작된 유행어예요. 주로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서로 충돌하는 2가지 마음이 한 번에 들  사용해요. 그런 네가 좋으면서도... 이런 네가 미운... 네가 이랬으면 좋겠으면서도... 이러지 않았으면 좋겠는... 진짜 내 마음은 뭘까? 하루에도 수천번씩 고민하는 팬들의 마음을 대변해준달까? 

 

출처: 트위터 / 네이버 VIEW
출처: 유튜브

 

외에도 혼란스러운 마음이 들 때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고 해요. 혹시 공모전 때문에 마음이 혼란스러운 분이 계시다면?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어
근데
어떤 공모전이 좋을지 모르겠어
하지만

지금은 공모전 시즌이야
그러나
캠페인 실행도 해볼 수 있는 공모전이 있으면 좋겠어
However
그런 공모전... 진짜 있을까?
진짜... 내 마음은 뭘까?

ㄴHS애드 YCC 공모전 추천 드립니다!
총 1,600만원의 상금과 캠페인 실행 비용까지 지원해준대요.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


제36회 YCC 둘러보기

 

굳이 굳이 낭만을 찾아서, 굳이 데이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 등 OO데이라 불리는 수많은 기념일 중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데이를 아시나요? 바로 '굳이 데이'예요. 솔로가수 우즈(조승연)가 작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굳이 데이가 최근 트위터에서 다시 주목을 받으며 화재가 되고 있어요.

 

출처: WOODZ 공식 유튜브 (08:50 - 09:37)

 

공부하지 않아도 되는데 굳이 공부를 하거나, 동네에도 고깃집이 있는데 굳이 멀리까지 맛집을 찾아가거나 하는 등의 굳이, 굳이 무언가를 하는 날이에요. 우즈는 굳이 데이를 언급하며 '낭만을 찾으려면 귀찮음을 감수해야 되는  같아요'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어요.

 

출처: 트위터 / 네이버 VIEW / 유튜브

 

굳이 데이가 유행을 하면서 굳이 무언가를 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날이기 때문에 복잡하지도, 스트레스도 받지 않으며 우즈가 말한 대로 '낭만적'이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굳이 여행을 가고, 맛있는 걸 먹기 위해 멀리 떠나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결과적으로 굳이 한 것 치고는 즐거운 경험을 가져다주는 긍정적인 날이라고 생각해요.

 

쓰며들고 있어, 쓰팔~ 스레드

 

너, 내 스팔이 되어라!

 

출처: 스레드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의 신상 소셜미디어 스레드. 출시 5일 만에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인스타그램과 연동되는 기능이 있는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가입 시 인스타 팔로워에게 자동으로 맞팔을 요청하는 기능이 있어 이는 가입자 유도 및 스레드의 인기에 한몫을 하고 있어요.

 

출처: 스레드

 

스레드는 트위터와 비슷한 개념의 마이크로 SNS로, 이미지를 포함하여 500자 이내의 글자수 제한이 있어요. 인스타그램과 달리 수정 기능이 없기 때문에 글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삭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스레드가 유행을 하면서 스레드 팔로워 일명 '쓰팔'을 모집하는 짤과 함께 쓰.며.드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쓰팔' 외에도 다양한 스레드 용어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출처: 스레드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스레드를 통해 야자타임을 진행하며 화재가 되기도 했어요. 야자타임인 만큼 반말로 댓글들 다는 사람들에게 반말로 시원시원하게 답변을 해주며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어요.

 

출처: 스레드

 

🌊7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3.07

 

https://direct.me/reindeer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