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 광고 딜리버리] 마침내 새로운 의류관리 세상으로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02월 최신 온에어 된 따끈따끈한 캠페인 소식이 궁금하다고요?

띵-동🛎 방금 당신의 현관 앞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1) 모든 것이 새로워진 전지적 ALL NEW STYLER의 탄생

 

모든 것이 새로워진 전지적 ALL NEW STYLER의 탄생|Life's Good|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마침내 새로운 의류관리 세상으로 ALL NEW STYLER의 탄생

 

영상에서는 빌트인 고압 스티머와 다이내믹 무빙행어 기능을 강조했어요. 특히 외출 전 빠르고 쉽게 의류를 케어할 수 있는 빌트인 고압 스티머는 옷을 사랑하는 패션피플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됐어요.

의류관리 핵심 기술의 진화 다이내믹 무빙행어&듀얼히팅 트루스팀과 외출 전, 빠르고 간편한 구김 케어 빌트인 고압 스티머 그리고 바로 꺼내지 않아도, 문을 열지 않아도 보송하게 자동 환기 시스템까지 갖춘 ALL NEW STYLER예요.

 

🔍댓글 say

 

'Life is Good, Love is Good 라는 광고 문구에 감동을 받았다.', '확실히 광고를 잘한다', 'LG광고가 영화 예고편보다 더 블록버스터다.' 등의 광고 이야기와 함께 '전자의 기능적인 디테일은 남들이 따라 할 수 없다', '스타일러가 고급스러워 보인다' 등의 제품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어요.

 

👕제품 상세정보 보기👕

 

(2) 중요한 건 쓰리지 않는 마음 | 2024 보령 겔포스엘 메시지 스티커 캠페인

 

[겔포스엘]중요한 건 쓰리지 않는 마음 / 출처: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유튜브

 

🔎겔포스엘의 과제

 

TVC를 넘어 타겟의 일상 속으로 한 발 더 다가가기

 

겔포스엘(L)은 22년 12월부터 5월까지 <겔포스를 알 나이가 됐다면> 캠페인을 통해 전반적인 인지도 및 구입 경험의 상승을 이뤄냈지만 신규 브랜드로써 구매까지의 장벽이 여전히 존재했고, 구매 Funnel 단계를 확충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과제 해결을 위한 인사이트 발견

 

1) 겔포스엘의 Moment of Truth (진실의 순간)

2) 속쓰림부터 속상함까지 겔포스엘 TPO를 확대

 

저희는 겔포스엘의 ‘진실이 순간’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곳을 ‘약국 매대’라고 판단했고 약국 매대에서 겔포스엘의 공감되는 메시지 경험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형성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브랜드 메시지를 겔포스엘 효능/효과와 관련된 속 쓰림 증상 TPO로 국한하지 않고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사회생활에서 속상한 TPO로 확장하고 개발했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1) 겔포스엘 ‘셀프 위로’ 메시지 스티커

2) 스티커 메시지를 범퍼 광고로, 디지털에서도 만날 수 있도록!

 

속상한 일이 천지인 사회 힘들지만 어쩌겠어! 하하하 웃어넘길 수 있도록 직장인의 정신 승리, 셀프 위로 코드를 콘셉트로 잡고 ‘위로’의 중의적인 의미와 위트를 담은 메시지를 담아냈습니다. 또한, 스티커 메시지를 BTL뿐만 아니라 Digital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확장하여 보다 많은 타겟들에게 겔포스엘의 위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3) 세상에 없던 새로운 혜택 경험의 시작 – O2O마케팅솔루션 ‘혜택히어로’ 개발

 

 

🔎HSAD의 과제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데이터 수집, 그리고 고객경험 고도화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

O2O마케팅 사업부에서는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는 온라인과는 다르게 고객들의 행동이 데이터로 남지 못한다는 점, 그리고 브랜드가 의도하는 고객경험을 고객들이 충분히 하고 있는지 모른다는 점, 또한 오프라인 공간으로의 방문객 수를 유지하기 어렵고 재방문 유도가 어렵다는 점 등 여러 가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 8월에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MOU를 맺고 O2O(Online to Offline)로 연계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 비즈니스 사업 모델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드디어 올해 2월 1일,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는 광고주 과제로부터 시작된 솔루션이 아닌 HSAD O2O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를 위한 자사의 신규 플랫폼으로서, 광고주에게 선 제안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Tool을 개발하였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과제 해결을 위한 인사이트 발견

 

1) 이종 산업군 간의 결합을 통해 더욱 돋보인 HSAD의 Creativity

2) 브랜드 오프라인 고객경험은 쉽게 참여하게 하고, 핵심만 체험하게 하자

3) 오프라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에 그치지 않고, 리마케팅에 활용 가능하도록 하자

 

토스 활성 사용자 약 1,500만에게 노출에서 그치지 않고, 브랜드가 그토록 원하는 고객을 방문하게 하고, HSAD의 신규 개발 솔루션을 토스와 단독으로 연동하여 매장 안으로 들어가서 제품 체험, 브랜드 경험까지 유도할 수 있는 O2O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토스와의 결합을 통해 고객 체험의 리워드를 토스포인트로 즉시 지급할 수 있게 하여 고객들이 모든 체험 과정을 참여하게 하고, 개인 휴대폰을 통한 체험으로 심플하고 간편하면서도 핵심 정보를 잘 인지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핫하다’ 연관검색어 분석 결과 2014년 이후부터 소비와 관심 영역이 ‘아이템’에서 ‘장소’로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소프트공동개최, 생활변화관측 워크숍_’ 19년 8월)

저희는 핫플레이스(핫플)을 넘어서 혜택플레이스(혜플)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혜택히어로가 성장할 것이라는 큰 지향점을 잡고 있습니다. 혜택히어로는 브랜드와 고객 모두가 새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으로 영웅이라는 기본 의미인 ‘히어로’와, ‘HERE’로 ‘여기’로 와서 혜택을 누리라는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솔루션 런칭과 동시에 가장 처음 적용한 LG전자 베스트샵 프로젝트는 전국 베스트샵 매장 약 400여 개의 매장 중에서 매장 활성화가 적극적으로 필요한 100개점 타깃으로 2월 한 달 동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서울 곳곳에 등장한 HSAD

 

“브랜드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갑니다.”

 

 

지난 1월 1일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로서 새로운 출발을 알린 HSAD의 새로운 비전과 CI를 알리기 위해 서울 일대에서 옥외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지난해 3월 지투알, 엘베스트, HS애드 등 LG 계열 광고 3사가 합병한 통합법인으로 새출발 한 만큼, 새로운 변화를 널리 알리고 기업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되는데요.

신규 CI는 전통적인 광고 에이전시의 업역을 넘어서겠다는 의미에서 기존 'HSAd'에서 Ad(Advertising)를 대문자 AD로 바꾸며, 사명의 의미를 'Heart of Storytelling, Art of Difference'로 재정의했고, 더 앞서, 더 높은 존재 가치를 만들겠다는 진취성과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고 도약하겠다는 약속을 볼드한 서체 및 알파벳 A의 붉은색 사선으로 시각화했습니다.

기업에 놀라운 고객경험을 제안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은 HSAD의 새로운 출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개제 기간|2월 1일 – 2월 29일

📍장소|홍대, 이태원, 광화문, 압구정 일대

 

자세히 알아보기😎

 

 

🎈03월에 모하지?🎈

📌 광고인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03월의 D-day!

 

 

👉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슈퍼캘린더 바로가기: https://hsad.tistory.com/3480

 

매달 찾아오는 HSAD 광고 딜리버리 🚀

03월 배달도 기대해 주세요😊

 

Posted by 레인디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