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11-12 : LG 애드 뉴스 - LG애드소식 /광고주소식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미디어렙 합작회사 설립

LG애드는 최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세계적인 인터넷 투자회사 PCCW그룹의 자회사이자 세계적인 미디어렙인 홍콩의 애드소사이어티(AdSociety)와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LG애드가 15%의 지분으로 참여해 금년 12월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 오픈하는 이 합작회사의 명칭은 ‘애드소사이어티 코리아’.
LG애드는 이번 합작회사 설립을 통해 세계적인 브로드밴드 미디어인 NOW.com의 국내 사업 확대 및 향후 국내외 온라인 광고사업을 담당하고 다양한 온라인 광고 기법을 전개, 광고주에게 보다 종합적이고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합작은 애드소사이어티의 새로운 온라인 미디어 마케팅 기법과 LG애드의 전문화된 국내 시장 마케팅 경험을 결합함으로써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2000년 한국광고대회, 이승헌 상무 대통령 표창 및 손해보험협회(동상) 등 10개 작품 수상

‘2000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10일 제28회 광고의 날을 맞아 한국광고단체연합회의 주최와 문화관광부, 방송위원회, 한국방송광고공사 등의 후원으로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됐다.
광고가 국가경쟁력을 좌우하는 지식정보산업이자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시대의 거울로서 그 가치와 의미가 확대되는 가운데 14회째를 맞은 이번 한국광고대회는, 광고가 지난 한 세기동안 국가 경제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데 대한 겸허한 자축과 아울러 2001년을 새롭게 다짐하는 범광고인의 축제로 1,200여 명의 광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뤄졌다.
한편, 이날 광고산업의 위상증진과 올바른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로로 수여되는 유공 광고인 정부 포상식에서는 민병준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이 국민훈장 모란장을 받은 것을 비롯해, LG애드의 이승헌 상무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우수광고물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2000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는 LG애드가 손해보험협회(동상)를 비롯한 10개 작품을 수상하였다.




전사 조회 개최

지난 10월 4일 LG애드는 전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사 조회를 가졌다.
이날 조회에서는 신입, 경력사원에 대한 사령장 수여 및 아사츠 서울주재사무소 책임자인 최인호 실장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이 자리에서 이인호 LG애드 사장은 ‘적극적인 의사표현’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끊임없는 지식 습득과 훈련, 올바른 모방→모색→창조의 단계를 통한 표절의 근절, 그리고 솔선수범과 책임감을 가져줄 것” 등을 당부했다.

2000 ‘LG 21세기 선발대’ 시상식

2000 ‘LG 21세기 선발대’에 대한 시상식이 지난 11월 2일 LG트윈타워에서 열렸다. 구본무 회장 등 LG 임직원과 선발대로 활동한 30개팀 선발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대상과 각 분야별 우수상 4팀, 장려상 4팀 등 총 10개 수상팀이 선정, 발표됐다.
이날 영예의 대상에는 ‘호스피스와 완화의료’라는 테마로 현대적 호스피스의 발상지인 영국을 탐방하고 돌아온 서울대학교 의과대학팀이 선정되어 상장, 트로피와 함께 3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나이키, 국내 온라인 마케팅 활동 강화

나이키는 시드니 올림픽 기간동안 한국의 nike.com/ 2000에 대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이 세계적인 성공사례로 평가받음으로써, 향후 한국내 광고를 대행하고 있는 LG애드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나이키 미국본사는 지난 올림픽 기간동안 nike.com/ 2000을 운영하였는데, 전세계인의 편의를 위해 한글을 포함한 총 8개 국어를 지원하여 총 100만건 이상의 방문율을 기록하였다. 또한 각국에서 배너광고를 집행하였는데, 한국에서 집행된 배너광고가 미국, 호주 등을 제치고 접속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해태음료 12월 1일 ‘참자두’ 출시

해태음료는 올해 전통 과실음료 브랜드로 ‘참’을 도입하고, 매실, 모과에 이어 최근, ‘참자두’를 출시했다.
이를 계기로 그동안 ‘큰집식혜’, ‘몸에좋은대추’, ‘갈아만든 배’ 등의 제품들과 더불어 신규 전통 과실음료의 line-up을 구성하면서, 과실음료시장의 선두를 탈환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LG캐피탈, 기아자동차ㆍ현대정유ㆍ아시아나항공과 전략적 제휴

LG캐피탈은 최근 기아자동차 및 현대정유와 <기아자동차-LG카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기아자동차-LG카드> 가입회원은 각종 제품 구매시 이 카드로 결제할 경우, 결제액 1000원당 10포인트를 적립받게 되며, 이 포인트는 향후 기아자동차 구입시 해당 금액만큼 할인을 받는다. 또한 현대정유 주유소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면 주유시 리터당 20원의 할인혜택도 있다.
한편 LG캐피탈은 아시아나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카드 이용액에 따라 항공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아시아나클럽-2030/레이디/LG카드>를 발급중이다. 신용카드의 기본 기능에 아시아나클럽멤버십 기능을 결합한 이 카드는 회원에게 항공마일리지 적립은 물론, LG정유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