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11-12 : LG애드소식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잇따른 국가적 이벤트 성공적 마무리
경의선 및 동해선 철도ㆍ도로 연결 착공식 / 2002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
우리 회사는 지난 9월 18일 경기도 파주 도라산역 인근 남방한계선 제2통문에서 거행된 역사적인 ‘경의선 및 동해선 철도ㆍ도로 연결 착공식’을 수행했다.
지난 2월 부시 미 대통령의 한국 방문시 이뤄진 도라산역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는 우리 회사는 이번 경의선 및 동해선 철도ㆍ도로 연결 착공식도 훌륭히 치러냄으로써 국가적 차원의 의미가 큰 이벤트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또한 우리 회사가 총괄진행한 ‘2002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도 10월 2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달간 진행된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는 바이오 이벤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당초 예상을 넘어서는 총 80만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는 대성황을 이뤘다. <관련기사 51면>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수상작 전시회
  우리 회사는 매년 여름 대학생들의 뜨거운 광고 축제의 장이 되고 있는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홍보와 더불어 일반인들에게 광고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10월 16일부터 일주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바다길에서 ‘제15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수상작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에 대한 소개자료와 함께 올해 수상작품 48편이 전시돼 코엑스몰을 오가는 시민 및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3분기 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 신규광고주 영입 활발

우리 회사의 3분기 취급액이 1,72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고, 이익은 더 큰 폭으로 개선되어 순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우리 회사는 3분기에 하이트맥주, 삼양식품, 우림건설, 일본관광청 등의 신규광고주를 영입했으며, 경의선 철도ㆍ도로 연결 착공식, 중국 북경 Textile 전시회 등의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약 250억 원 규모에 달하는 신규 광고주 영입실적을 거뒀다.

이인호 사장, 호남대에서 특강
  우리 회사 이인호 사장이 지난 9월 12일 호남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차세대 광고인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했다. 1시간 여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이인호 사장은 광고ㆍ홍보의 외길을 걸어오면서 다져온 광고 철학에 대해 강의하며 ‘훌륭한 광고인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호남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초청으로 진행된 이날 강연은 광주방송의 ‘KBC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녹화방영 되기도 했다.
 
2002 경북세계농업한마당 진행
우리 회사는 10월 11일부터 23일까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서 ‘농업 그 다양성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2002 경북세계농업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전세계 농업인, 소비자, 전문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모여 농업의 다양한 가치를 재확인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농촌과 도시, 농업과 문화가 함께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된 이 박람회는 경북 세계농업포럼, 농업 전시 한마당, 농문화 참여 한마당 등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소비문화연구 보고서 「1318 따라잡기」 발간
우리 회사 브랜드전략연구소는 소비문화연구의 첫번째 결과로 ‘중·고등학생의 생활과 문화, 커뮤니케이션, 소비, 욕망’이라는 주제의 보고서 「1318 따라잡기」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브랜드전략연구소가 광고기획 및 크리에이티브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하고 있는 우리나라 주요 소비집단 연구라는 일 련의 연속적인 프로젝트 중 첫번째 결과로, 앞으로 이 보고서는 연간 2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발간해 주요 소비집단에 대한 분석을 계속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78면>
 
 
LG 사외보 「느티나무」 ‘잡지언론상 특별상’수상
우리 회사가 제작하는 LG사외보 「느티나무」가 11월 1일 잡지협회 창립 50주년 및 제37회 잡지의 날을 맞아 한국잡지협회로부터 ‘잡지언론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느티나무」가 지난 1984년 7월 창간 이후 18년 동안 한번의 결호 없이 발행(통권 220호)되면서 ‘함께 사는 사회’라는 발간정신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발간
  우리 회사 옥달혁 상무와 성균관대학교 한은경 교수를 비롯해 기업의 마케팅 현장에서 글로벌 마케팅 업무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실무진과 대학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고 있는 교수 등 12명이 공동으로 펴낸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출간됐다.
이 책은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부터 문화, 글로벌 광고의 전략,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분야를 빠짐없이 다루고 있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바라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
 
「인터넷 PR론」 발간
  인터넷의 잠재력이 서서히 입증되고 있는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PR 도구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조망한 「인터넷 PR론」이 출간됐다.
우리 회사 CRB 자문위원인 숙명여자대학교 안보섭 교수가 번역한 이 책은 인터넷 PR활동의 성공 및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고 있어,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많은 잠재력을 PR활동에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할것인가에 대한 지침을 제시해 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셸 홀츠 지음, 나남출판 펴냄)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