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07-08 : LG 애드 뉴스 - LG애드소식 /광고주소식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고길섶 /문화비평가

제 13회 LG애드대학생 광고대상

<제13회 LG애드대학생광고대상>
시행 국내 최고 권위ㆍ최대 규모의 광고 공모전

LG애드(대표 : 李仁浩)가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3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을 시행한다. 올바른 광고문화의 정립과 우수인재의 양성을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은 해를 거듭할수록 대학생들의 높은 호응 속에 국내 광고공모전 가운데 최대 규모, 최고의 광고제전으로 자리잡고있다. LG애드는 이번 응모작들에 대해 1ㆍ2차에 걸친 사내 예심과 학계 및 광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본심을 거쳐 대상 1편, 우수상 4편(TVㆍ신문ㆍ라디오ㆍ인터넷 각 1편), 가작 8편(TVㆍ신문ㆍ라디오ㆍ인터넷 각 2편), 입선 약간수 등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여 오는 8월말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수상작에 대해서는 대상 300만원 등 총 1천 5백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하고, 입상자에게는 겨울방학중 1개월간의 인턴사원 자격과 입사시 특전을 부여한다.



CD크리에이티브워크숍

CR부문, 해외연수 전달교육 및 워크숍 실시

CR부문은 지난 7월 8일 해외연수 전달교육에 이어, 8, 9일 이틀간에 걸쳐 CD워크숍을 실시했다. 이인호 사장을 비롯한 CR본부 크리에이터 120명은 8일 동관 31층 소강당에서 상반기에 실시했던 CR해외 연수내용을 정리ㆍ발표하는 자리를 갖고 정보 및 선진 광고기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8, 9일 양일간 CR부문의 팀장(CD)들의 워크숍이 경기도 장흥 소재 샬롬 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상반기 실적보고 및 CM점검, 하반기 계획, 히트광고 제작기획 등을 비롯해 효율적인 협력업체 활용 및 외주 운영안, CD제도 조기 정착을 위한 조직 운영방안등 다양한 주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LG애드, 업계 최초로 전자결제시스템 도입

LG애드(대표 : 李仁浩)가 지난 6월말부터 광고업계 최초로 전자결제시스템을 도입했다. LG애드는 IMF 이후 어음 발행업체의 경영위기에 따른 어음배서 업체들의 연쇄부도의 폐해가 심각해지는 등 어음제도 개선에 대한 필요성과 전자상거래 확산추세가 이어지면서 전자결제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현재 국내에서는 LG가 주도적으로 전자결제시스템을 도입ㆍ시행하고 있으며, 광고업계에선 처음으로 LG애드가 이 제도를 시행함으로써 업계의 결제시스템에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연수프로그램 재개

LG애드(대표 : 李仁浩))는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 및 조직 활성화, 선진 Know-how 습득을 통한 업무 역할 강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임직원 대상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2년만에 재개했다. 또한 LG애드는 이와는 별도로 6월부터 11월까지 매달 5명을 선발, 3박4일동안 가족동반으로 괌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랑의 우유나누기 캠페인

한국낙농육우협회,‘사랑의 우유나누기 운동’ 전개

‘사랑의 우유나누기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한국낙농육우협회가 결식아동 등 불우이웃에게 우유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펼친 범국민 캠페인. 탤런트 전광렬과 황수정이 모델로 나오는 2차 ‘사랑의 우유나누기 캠페인’ 광고는 7월부터 SBS-TV를 통해 매일 밤 8시 45분에 만날 수 있는데, 사랑의 우유나누기 운동에 참여할 개인이나 단체는 ARS(700-1661) 및 한국낙농육우협회(문의전화 598-1213) 내의 사랑의 우유나누기 운동본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