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7-08 : Re-Birth LG Ad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Re-Birth LG Ad!!”  
 
   
새출발 의지 모아 제주에서 대규모 전사원 단합대회 개최
‘Vision Statement’ 및 ‘Re-Birth Principles’, 사업전략 공유
우리 회사는 지난 6월 27일과 28일 이틀간 제주도에서 전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Re-Birth LA Ad’ 행사를 개최했다.
향후 나아가야 할 기업 경영철학과 발전방향 등을 공유하고 새출발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제주 신라호텔에서의 공식행사와 ‘화합의 한마당’을 비롯해 제주 각지의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다채로운 내용으로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됐다.
 
사업 방향 및 전략 공유
 
   
6월 27일 오전 두 대의 비행기에 나눠 타고 제주도에 도착한 임직원들은 오후 2시 30분부터 ‘Re-Birth LG Ad’ 공식행사를 갖고 대한민국 대표 광고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공식행사는 행사 의미를 담은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Acid Test 결과 공유, Vision Statement 발표, A-Comm.과 S-Comm. 사업 부문의 사업방향 및 전략, 인사교육정책 등을 공유하는 내용으로 약 세 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인호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LG애드의 목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회사가 되는 것은 물론 나아가 세계 속의 글로벌 LG애드로 성장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모든 임직원은 각자의 위치에 맞는 실력을 갖춘 최고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며, 회사는 모든 구성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제반 여건을 만드는 데 힘을 다 쏟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에 함께 참석한 O&M 아시아-퍼시픽의 마일즈 영(Miles Young) 회장은 특별강연을 통해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WPP는 LG애드가 스스로 변화·발전해 대한민국 대표 광고회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매제 역할을 맡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Vision Statement’ 발표
특히 이날 행사에서 우리 회사는 앞으로 지켜나가야 할 경영철학을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를 찾아내 이어주는 심마니가 되는 것’이라고 정하고, 고객과 브랜드 사이의 이러한 ‘연(緣)’을 찾아내고 승화시키는 것이 회사의 역할이자 사명(使命)이라는 내용을 담은 ‘Vision Statement’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우리 회사는 앞으로 회사의 모든 제도와 사업전략, 기업문화 역시 이 개념과 방향에 맞춰 단계적으로 정립해나갈 계획이며, ‘소비자를 가장 잘 이해하고, 소비자와 가장 잘 커뮤니케이션 하는 회사’로 자리 잡아 궁극적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미래상을 수립했다.
아울러 이 자리에서 향후 우리 회사는 임직원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략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투명성’, 공유 가치와 원칙들을 지키는 ‘공정성’이 조화를 이룬 선진적 시스템을 갖춘 조직으로 탈바꿈해나가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광고주의 성공을 나의 성공으로 여긴다”, “크리에이티브에 승부를 건다” 등의 ‘Re-Birth Principles’도 함께 발표했다.
한편, 이날 공식행사는 LG애드의 혁신과 재탄생은 한 사람, 한 사람의 의지와 실천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의미로 전사원이 각자의 각오를 새긴 퍼즐 패널을 만드는 ‘하모니 퍼즐’ 행사로 마무리됐다. ‘하모니 퍼즐’ 행사에는 팀장 및 사원 대표, 조봉구·이승헌·김종립 부사장, 엘리엇 강 부사장과 폴 칵스, 이인호 부회장과 마일즈 영 회장이 차례로 나서 큰 박수와 팡파레 속에 ‘Re-Birth LG Ad’가 선명히 새겨진 퍼즐 패널을 완성했다.
 
 
화합의 한마당 및 미션 랠리
27일 저녁, 제주 신라호텔 한라홀에서 펼쳐진 ‘화합의 한마당’ 행사는 제주 민속공연과 ‘아프리카’ 댄싱팀의 오프닝 퍼포먼스 공연 등으로 막을 올렸으며, 개그맨 정성한 씨의 재치 있는 사회로 12개 조별로 단결력을 겨루는 박수 게임과 퀴즈쇼,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또한 28일 오전에는 호텔을 출발하여 중문해수욕장을 거쳐 호텔 외곽 도로를 한 바퀴 도는 미션 랠리(Mission Rally) 프로그램을 진행, 각 조별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며 협동심을 확인했으며, 특히 미션 랠리 우수팀에 대한 시상 자리에서 재경팀의 배현숙 사원을 전사원이 뽑은 칭찬 사원으로 선정했다.
 
 
LG애드 Vision Statement
“우리는 고객과 브랜드 사이에 숨어 있는 연(緣)을 찾아내는 심마니입니다.”
We are the “Shimmani” of the hidden “Yeon”

“우리는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를 연(緣)으로 승화시키는 연금술사입니다.”
Alchemists of powerful and enduring relationship
between the brand and the consumer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