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 총 22 건의 콘텐츠
2016. 3. 15.
2016/01-02 : 이유는 한 번도 변한 적이 없습니다
이유는 한 번도 변한 적이 없습니다신 숙 자CD / sjshina@hsad.co.kr 손편지를 썼습니다. 꽃을 샀습니다. 세레나데를 불렀습니다. 이모티콘을 보냅니다. 안부 문자를 날립니다. 같이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립니다.이 모든 행동의 이유는 사랑해서입니다.시간이 흐르면서 사랑을 고백하는 방법도 달라지고, 안부를 묻는 법도 달라지고, 부모님과 대화하는 법도 달라집니다. 하지만 이유는 달라진 적이 없습니다. 표현만이 달라질 뿐, 오히려 기술은 그 이유를 더 충실하게 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도 합니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금세 안부를 묻고, 사진을 공유하고, 영상통화로 얼굴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사랑’을 더 많이 표현할 수 있을까요?‘ 마음’을 더 많이 전할 수 있을..
2016. 3. 15.
2016/01-02 : 광고와 IT의 접목을 통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스타트업 플레이어
광고와 IT의 접목을 통해서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스타트업 플레이어- 개인화와 맞춤형 추천을 위한 끊임없는 고객 연구 전 진 주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이사jeonjinju@besuccess.com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차량 공유 스타트업‘ 우버’는 2009년 설립돼 현재까지 약 10조 원의 투자를 받으며 기업 가치 70조 원으로 급성장하고 전 세계인의 교통수단에 혁신을 가져왔다. 또한 2008년 설립된 자가 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의 경우 현재까지 약 2조 5천억 원의 투자유치와 함께 약 30조 원의 기업 가치를 만들면서 전 세계 여행객들의 숙박문화를‘ 누구나 대여하고 투숙할 수 있는 대중적인 사업과 기회’로 혁신했다.이처럼 사람들의 일상을 파고드는 교통과 숙박 분야에서 10년이 채 안 되는 짧은 시간..
2016. 3. 15.
2016/01-02 : 한국판 타임스퀘어 생긴다
한국판 타임스퀘어 생긴다- 옥외광고법 개정에 따른 옥외 디지털 광고 발전 방향 심 성 욱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부 교수, 한국OOH 광고학회 회장swsjah33@hanyang.ac.kr 옥외광고산업계와 행정자치부가 오랫동안 추진하던‘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이 개정돼‘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로 바뀌게 됐다. 무려 52년 만에 개정에 이르게 된 것이다. 법률 명칭이 말해주듯 과거의 규제·관리에서 탈피해 이제는 행자부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나서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어 이 법이 끼치는 영향력은 간과할 수 없다.지금까지 옥외광고물은 도시미관에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불구하고 단지 ‘간판’이라는 이미지 안에 갇혀 있으면서 작게만 취급받아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OOH(Out of Home)..
2016. 3. 15.
2016/01-02 : 2016 일본 광고계 변혁의 키워드
2016 일본 광고계 변혁의 키워드-‘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의 조화 디지털 광고의 가장 큰 영향력은 무엇일까? 표현기법의 발전도 그렇지만, 광고업계의 비즈니스 모델과 거래구조 변혁을 불러일으킨다는 데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직 실험적인 요소는 남아 있지만, 2016년이야말로 그변혁이 완성되는,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해가 되리라는 것이 일본 광고계의 전망이다.일본 광고 마케팅 업계의 2016년을 업계 전문가들의 예상을 통해 살펴본다. 디지털 광고로 퍼블리셔와의 제휴가 시작되는 해예를 들면 영국의 판게아(Pangaea) 등 거대 플랫포머에 이익이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퍼블리셔들이 연대하고, 자기의 이익기반을 만들려고 하는 움직임이 일본에서도 시작될 것이다. 양질의 1차 콘텐츠를 창출하고 있는..
2016. 3. 14.
2016/01-02 : 배고플 땐 ‘얼러머(饿了么)’
배고플 땐 ‘얼러머(饿了么)’- 중국판‘ 배달의민족’, 플랫폼 전략으로 경쟁자를 물리친 다윗 손 호 진중국법인 IMC 사업부 부장 / soohojin@hsadchina.com 3세대로 진입한 중국 O2O 시장맥킨지는 중국 소비자의 무려 71%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는 보고서를 냈다(맥킨지, 2015년). 이와 비슷한 시기에 중국 상무국 역시 2015년 3월 기준 전체 O2O 시장을 2014년 대비 80% 성장한 3,000억 위안(약 55조 원)의 규모로 발표했다.이처럼 중국의 O2O 시장은 해가 다르게 발전하는 가운데 바야흐로 3세대 시장을 맞고 있다. 1세대는 따중디엔핑(大众点评)으로 대표되는데, 이는 LBS(Location Based Service) 기..